밀리터리

태국에 유독 '여장형님'들이 많이 계시는 이유

똥베이런 2018. 5. 7.
반응형


최근 많은 사람들이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때문에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난다고 하는데요. 태국에 유독 '여장형님'들이 많이 계시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남성 비율이 여성 비율보다 현저히 적다고 합니다. 실제 태국 인구분포도를 보면 여성이 태국 전체인구 중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장형님들이라고 불리는 '레이디보이'를 포함한 인구가 1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분포를 보면 대체적으로 남성은 30%가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태국에 '레이디보이'라는 '여장형님'들이 많이 계시는 이유를 알아보려면 태국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태국은 수코타이 왕국과 아유타야 왕국 그리고 시암 제국을 지나 짜끄리 왕조라고 불리는 현재의 타이 왕국으로 왔다고 합니다.



실제로 태국 역사를 알아보면 태국의 왕조국가들은 버마라고 하는 동남아시아 최강국과 잦은 전쟁을 벌였거나 속국으로 식민지배를 당했다고 하는데요. 태국의 왕조국가들이 외세의 식민지배에 있어 독립을 하는 과정에서 수 많은 태국의 남성들이 죽어나갔다고 합니다.



때문에 태국의 여성들은 자신의 남편과 그리고 아들들이 죽어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장을 시켜 징병에 끌려가지 못하게 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역사적 이유로 인해 태국은 '모계사회'라는 것이 확산되었고 여성의 목소리가 지배적으로 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태국의 일반적인 가정을 보면 여성들이 밖에 나가 일을 해 가족들을 부양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는데요. 여성들이 할 수 있는 직업이 많은 태국의 경우 남성들이 자신들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성전환을 하는 것을 바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태국에 '여장형님'이라고 불리는 '레이디보이'가 많은 것에 대해 역사적인 부분이 있었다는 것에 대해 알아놔도 나쁘진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러시아가 일본에 '해저터널'을 연결 할 필요가 없어진 이유

중국이 갑자기 북한 석유 채취를 거부하고 철수한 이유

일본 총리 '아베 신조'가 일본인들로부터 퇴진 요구를 받는 이유

한국인들이 일본을 한국전쟁 물자지원국으로 인정하지 않는 이유

한반도 남쪽에 위치한 대한민국은 선진국인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