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동북아 국가들의 경제와 군사력이 다른 대륙보다 높은 이유

똥베이런 2018. 4. 19.
반응형


동아시아는 아시아 경제의 중심이라고 불리는 한국, 중국, 일본이 몰려있는 지역으로 군사강국들이 포진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동북아 국가들의 경제와 군사력이 다른 대륙보다 높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동북아 3개국인 한국, 중국, 일본이 경제대국이자 군사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동북아시아의 지리적 요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북아시아는 해상무역로가 완벽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항구도시들이 포진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북아시아 3개국인 한국, 중국, 일본은 해상무역로를 통해 수 많은 물건들을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 지로 수출할 수 있었고 경제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는데요. 또한 동북아 3개국(한, 중, 일)은 상호무역관계를 유지하면서 경제발전을 이룩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중국이 미국과 수교를 시작하면서 한국과 일본과 수교를 진행하였고 중국은 개혁개방을 시작하면서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다고 합니다.



또한 한, 중, 일 3개 국이 경제성장을 이룩하면서 군사력 역시 증가시키기 시작했는데요. 동북아시아는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대립관계가 21세기까지 이어지면서 서로를 견제하기 위해 군사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물론 북한의 존재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일본과 한국은 군사력을 증가시켰고 이로 인해 한국과 일본은 세계 10위 권안에 들어가는 군사력을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동북아 3개 국인 한, 중, 일이 세계적으로 경제와 군사력이 높은 이유는 무역을 하기 좋은 지리적 요건과 냉전대립에 의해서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쟁 종전선을 하더라도 한국과 일본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군비축소는 진행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동아시아가 3차대전 발발에 있어 가장 유력한 지역인 이유

고구려 광개토대왕이 대제국 고구려를 건설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

20세기 일본이 동남아를 쉽게 식민지화 시킬 수 있었던 이유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이 아닌 평화협상에 응한 이유

전투민족으로 유명한 '구르카족'들이 영국군 근무를 희망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