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 종전논의는 한국 원화(KRW)의 가치를 상승시킬 것이다.

똥베이런 2018. 4. 20.
반응형


북미정상회담을 앞둔 가운데 미국은 북한과 종전에 대한 논의를 진지하게 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에 있어서 문재인 대통령의 참석을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한반도 종전논의는 한국 원화(KRW)의 가치를 상승시킬 것이라는 것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과의 관계에 있어서 수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는 북한이 미국과의 대화를 원한다는 것을 미국에 전달하면서 북미정상회담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북한과 미국이 북미정상회담 개최 일정을 잡은 이후 미국 국무장관 폼페이오 장관과 북한 당국은 북미정상회담 시 회담 내용에 '종전'에 대한 내용을 포함할 지 협상 중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 달러 역시 하락기를 극복하고 상승기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한반도 '종전선언'에 대한 당사국인 대한민국의 원화(KRW) 역시 상승 추세에 접어들었으며 코스닥과 코스피 주가가 상승 추세라고 합니다. 이러한 한국에 관련 된 주식과 원화(KRW)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은 한반도 평화시대 개막에 대한 안정성 덕분이라고 합니다.



즉, 한반도 '종전선언'이 북미정상회담에서 공식적으로 논의가 될 경우 한반도는 평화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된다는 뜻인데요. 



북미정상회담 개최 이후 한반도 '종전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경우 한국에 관련 된 주식과 원화는 엄청난 상승을 이룩 할 것이라는 것이 경제학자들의 추측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북미정상회담 개최지와 날짜가 확정되기 시작하면 원화의 가치와 달러가 엄청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반도 고대국가들의 전성기는 어떻게 이루어졌을까?

동북아 국가들의 경제와 군사력이 다른 대륙보다 높은 이유

동아시아가 3차대전 발발에 있어 가장 유력한 지역인 이유

고구려 광개토대왕이 대제국 고구려를 건설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

20세기 일본이 동남아를 쉽게 식민지화 시킬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