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군 정예부대 중에서도 최정예라고 불리는 '특종부대'

똥베이런 2018. 4. 1.
반응형


중국군은 세계 3위의 전력을 가지고 있는 동아시아의 절대강자로 평가받는 국가입니다. 또한 중국군은 미군과는 다르게 군 기밀이 외부세계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도 한데요. 중국군 정예부대 중에서도 최정예라고 불리는 '특종부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에 의해 공개 된 중국 특수부대는 중국 공안 소속의 '설표돌격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표돌격대'는 대테러작전을 수행함으로써 중국군 소속의 특수부대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설표돌격대'는 중국 공안조직 소속으로 무경(무장경찰)에 더 가까운 부대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군은 기존 군구를 재편하여 5개 군구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중국군 정예부대 중에서도 최정예라고 불리는 부대는 '특종부대'로 중국의 각 군종마다 최정예 병력들을 선발하여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특종부대' 총원은 최소 7천 명에서 최대 1만 4천 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콩과 마카오에도 주둔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특종부대'는 공수작전을 펼치는 공수부대의 개념과는 다르며 각 군관구별로 운용되는 부대 명칭 역시 다르다고 하는데요. 중국군 내부에서 '특종부대'에 속하는 부대들은 정예부대 중에서도 최정예로 평가받으며 높은 대우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의 성군 '세종대왕'은 정벌군주였다?

대한민국 국군이 최첨단 군사무기를 전력화해서 실전배치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대한민국이 세계 치안 1위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쿠데타'가 발생할 수 없는 이유

전두환이 '6월 항쟁'을 무력으로 진압하지 못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