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이 최첨단 군사무기를 전력화해서 실전배치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1.
반응형


대한민국 국방부는 얼마 전 대한민국 공군에 미국에서 개발한 스텔스 전투기 F-35A를 추가적으로 도입하겠다는 공식 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우리군의 전력증가를 올리기 위해 국방대혁2020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군이 최첨단 군사무기를 전력화해서 실전배치 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공군은 미국의 5세대 스텔스 전투기 F-35A 4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시켜 북핵에 대비하겠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핵확산방지조약인(NPT)에 가입되어 있어 핵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핵 무기 생산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대한민국은 최첨단 군사무기를 도입하여 전력화시킬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한국 헌법이 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북한은 돈이 없어 최첨단 무기를 구매할 수 없을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군은 식량이 제대로 보급이 되지 않아 21세기 우리군에 상대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대한민국 국군이 기존 전력으로 북한을 밀어버릴 수 있지만 통일 이후 통일 한국군이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가 중국이기 때문에 최신전력을 지속적으로 도입시켜야한다고 합니다.



중국은 세계 2위의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3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경계해야 하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한반도 특성 상 중국과 통로가 이어지고 국경이 형성되기 때문에 군사적으로 대치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한미연합이 한반도 통일 이후 가장 경계해야 할 적이 중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쉽게 이야기해서 통일 이후 통일 한국의 안보를 위해서라도 지속적으로 최첨단 무기를 도입시켜 전력화 시켜야한다는 것입니다.



한반도 통일 이후 중국을 경계해야 하는 부분은 한국 뿐만 아니라 한국의 동맹국인 미국에게도 큰 문제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한국이 자체 개발한 최첨단 무기를 비롯한 최첨단 수입 무기들을 실전배치하여 더욱 더 강한 대한민국 국군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세계 치안 1위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쿠데타'가 발생할 수 없는 이유

전두환이 '6월 항쟁'을 무력으로 진압하지 못한 이유

한민족 역사로 보는 한민족 역사 상 3번의 최악의 암흑기

대한민국에 만약 '계엄령'이 선포된다면 대한민국의 운명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