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반도에서 가장 추운지역은 어디일까?

똥베이런 2018. 3. 26.
반응형


한반도는 동북아시아 중앙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한반도 남부에는 대한민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헌법 상 한반도를 대한민국의 영토로 규정하고 있는데요. 한반도에서 가장 추운 지역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추운지역은 한민족의 영산이자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백두산'이라고 합니다. '백두산' 일부에서도 '백두산 천지'가 한반도에서 가장 추운지역이라고 하는데요.



백두산의 날씨는 눈, 구름, 안개, 폭우, 강풍 등이 일반적이며 너무나 다양하게 날씨가 변화되서 쾌적한 날씨를 찾아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백두산의 겨울은 9월부터 찾아오게 되는데 대체적으로 다음 해 6월까지 겨울 날씨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백두산은 여름에도 갑작스럽게 기온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어 따뜻하게 옷을 입고 가야한다고 하는데요. 백두산의 여름 평균 온도는 6도에서 8도이며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0도 가을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쌀쌀하다고 합니다.



여름 날씨도 여름날씨지만 백두산의 겨울온도는 살기가 느껴질 정도로 춥다고 하는데요. 백두산의 1월 평균기온은 영하 25도로 한반도 전역을 통틀어서 유일하게 냉대기후에 속하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즉, 백두산은 한반도 전역에서 겨울 평균 기온이 영하 25도이며 실제 느끼는 추위는 영하 30도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1997년 1월에는 무려 백두산 기온이 영하 51도를 기록했다고 하니 한반도에서 가장 추운 지역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배구여제 '김연경'이 '식빵 언니'가 된 이유

백두산의 절반이 중국으로 넘어가게 된 진짜 이유

당신이 모르는 국왕이 있는 유명한 국가 5개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일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국가 3개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