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부리는 이유

똥베이런 2018. 3. 12.
반응형


울릉도 옆에 붙어 있는 독도는 대한민국이 실제 지배하고 있는 곳으로 엄연히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그런데 일본은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고 있는 상황인데요.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부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부리며 우기는 이유는 독도 아래 매장되어 있는 엄청난 천연자원들 떄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독도 아래에 매장되어 있는 자원 중에서도 '메탄하이드레이트'라는 자원은 미래에 석유를 대체 할 자원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메탄하이드레이트'는 얼음 속에 메탄가스가 포함되어 있는 화합물이라고 합니다. 



특히 '메탄하이드레이트'는 석유가 고갈 된 이후 석유를 대체 할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독도 밑에 매장되어 있는 '메탄하이드레이트'의 매장량은 약 우리돈 150조원 가량이 묻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엄청난 매장량 때문에 일본은 국제사회에서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것을 확실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독도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것인데요.



일본 역사 서에도 독도는 한반도에 속한 땅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만큼 일본이 호시탐탐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짓은 적당히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미국과의 평화를 요구하며 협상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

중국 시진핑이 독재체재를 구축할 수 있었던 이유

외계인과도 맞짱뜰 수 있는 미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베트남이 최근들어 엄청난 경제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롤 모델로 삼는 인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