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3. 9.
반응형


미투(Me too) 운동은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 자신의 피해사실을 알리는 운동으로 미투(Me too)운동은 대한민국에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투(Me too)운동은 2006년 여성 사회운동가인 타라나 버크가 미국에서도 가장 소수인종의 여성과 아동들이 자신들의 피해 사실을 드러낼 수 있도록 창안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미투(Me too)운동 초기 익명으로 조용히 시작했지만 점 점 확산되어 피해자들에게 용기를 심어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용히 시작되고 있던 미투(Me too)운동은 2017년 10월 하비 와인스틴 성범죄 파문으로 본격적으로 확산되었다고 합니다. '하비 와인스틴 성범죄 파문'은 2017년 하반기 미국 할리우드를 뒤흔들고 있는 성범죄 사건으로 미국판 문화계 성추문 폭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투(Me too)운동은 경찰, 검찰 등을 통한 정상적인 해결이 불가능한 범죄를 대중에 폭로하여 해결하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투(Me too)운동을 넓게 보았을 경우 일본의 전쟁범죄로 인한 '위안부 문제'도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미투(Me too)운동은 피해자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공감하며 용기를 내도록 돕는 제도였지만 점차 내부고발 성격이 강해지면서 정치, 사회 운동이 되었다고 합니다. 미투(Me too)운동의 기본적인 성격인 용기를 내는 것으로만 사용해야지 정치적 도구로는 사용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2018년을 알아보자

미국은 왜 20세기 당시 일본을 선제공격하지 않았을까?

'나치 독일'이 '소련' 침공에 실패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

만약 일본이 중일전쟁을 일으키지 않았다면 중국은?

미국을 2차대전 연합국으로 참전하게 만든 'ABCD포위망'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