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쇼트트랙의 신 '안현수'가 러시아로 귀화하게 된 이유

똥베이런 2018. 2. 22.
반응형


쇼트트랙의 신이라고 까지 불리던 '안현수'는 2011년까지 한국 국적으로 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 러시아로 귀화하면서 '빅토르 안'으로 개명하여 쇼트트랙 러시아팀 국가대표로써 활동하고 있는데요. 쇼트트랙의 신으로 불리던 '안현수'가 러시아로 귀화하게 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현수는 한국인으로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을 당시 수상 기록에만 적힌 1위만 56회로 살아있는 레전드로 불렸습니다. 또한 안현수는 쇼트트랙 월드컵 29번, 아시안 게임 5번, 세계대회 9번, 국제 주니어 대회 3번, 유니버시아드 1번, 전국 대회 6번을 합쳐 우승을 총 69번이나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현수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돌연 러시아행을 선택했고 러시아로 귀화하게 되었는데요.



안현수는 2008년 1월 세계대회를 앞두고 태릉 훈련장에서 훈련을 하다가 미끄러지면서 왼쪽 무릎이 부딪혀 골절되었고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재활훈련을 통해 복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표선발전에서 대표로 뽑히지 못했고 안현수는 2010년 대표선발전에서도 뽑히지 않자 2011년에 러시아행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즉, 안현수는 올림픽을 비롯한 각 종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1년 동안 재활 훈련을 하고 복귀했지만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해 러시아행을 선택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안현수는 러시아로 귀화한 후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러시아 국적으로 금메달을 따면서 러시아의 영웅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안현수 선수는 러시아 정부로부터 집을 제공받았고 푸틴 대통령으로부터 한화 2억원에 달하는 벤츠도 선물받았다고 하는데요.



최근 안현수 선수가 은퇴를 앞두면서 '러시아 빙상계'와 한국의 '빙상연맹'에서 쇼트트랙 코치직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안현수 선수가 어느 국가의 코치직을 수락할 지 관심을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안현수 선수가 어느 국가의 코치직을 수락할 지 모르겠지만 후회없는 선택을 하길 바랄 뿐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김정은이 갑자기 대한민국에게 평화를 요구하는 이유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국가 미국의 동맹국 순위 TOP7

상부의 명령을 불복종해서 승리한 전투 5개

통일 한국이 되면 통일한국의 국가(국가의 노래)는 어느 것이 채택될까?

최근 일본이 일자리가 부족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