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통일 한국이 되면 통일한국의 국가(국가의 노래)는 어느 것이 채택될까?

똥베이런 2018. 2. 21.
반응형


통일 한국은 한반도가 통일이 될 경우 한반도를 통치하는 강력한 국가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남한과 북한은 서로 갈라져 서로 다른 국가(국가의 노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통일 한국이 되면 통일 한국의 국가(국가의 노래)는 어떤 것이 채택 될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당시 남한과 북한은 단일팀으로 한반도기를 들고 공동으로 입장했습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당시 남북 단일팀이 입장 음악으로는 대한민국의 '애국가'가 아닌 다른 음악이 울려펴졌는데요.



특히 남북 공동 단일팀이 올림픽에 참가했던 사례를 보면 남측의 애국가와 북측의 애국가를 사용한 사례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남북 공동 단일팀이 입장했을 당시 어떤 음악이 울려펴졌을까요? 그 음악은 바로 한민족을 대표하는 음악인 '아리랑'이 울려펴졌다고 합니다. '아리랑'은 한민족을 상징하는 음악으로써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한민족'의 음악이라고 합니다.



즉, 한반도가 통일되면 통일 한국의 국가(국가를 상징하는 노래)는 남측과 북측이 사용하는 애국가가 아닌 민족을 상징하는 '아리랑'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리랑'은 민족을 대표하는 음악으로 한반도를 상징하기엔 적합한 음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최근 일본이 일자리가 부족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이유

많은 일본인들이 '일본 자위대'에 입대하고 싶어하는 이유

전투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예비군을 가장 많이 보유한 국가 TOP5

4차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기술 4가지

사이버 전을 전담하기 위해 창설 된 중국군 부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