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외국인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여 대한민국으로 귀화한 유명인 6명

똥베이런 2018. 2. 22.
반응형


대한민국 국적법 상에는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의 귀화 허가를 받아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외국인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여 대한민국으로 귀화한 유명인 6명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다도시 (프랑스, 서혜나)


이다도시는 1969년 생으로 프랑스 국적을 가지고 있다가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해 대한민국 국민이 된 유명인입니다. 이다도시는 1990년 대 후반부터 한국어가 유창한 한국인으로 각 종 방송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고 하는데요. 이다도시는 로버트 할리(하일) 등과 외국인 출신 귀화 방송인 1세대로 인기반열에 올랐었다고 합니다. 최근 이다도시는 숙명여대 불어과 교수로 재임하고 있으며 종 종 종편 방송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연복 (중화민국)


이연복 셰프는 대한민국 내 중식계를 대표하는 요리사이자 거물로 1959년 생이라고 합니다. 이연복 셰프는 2008년 중앙일보에서 소개한 중화요리 4대 문파 14인 중 한명으로 소개까지 되었던 요리사라고 하는데요. 이연복 셰프는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본격적으로 타기 시작했고 중화요리 전문점 '목란'을 운영하는 오너셰프라고 합니다. 이연복 셰프는 화교 출신으로 어린시절 중화민국(대만)의 국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해 대한민국 귀화한 유명인이라고 합니다.



이자스민 (필리핀)


이자스민은 필리핀 출신의 결혼이민자로 1998년에 귀화해서 필리핀계 한국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자스민은 대한민국 최초의 다문화 귀화자로 국회의원이 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이자스민은 2012년 제19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 15위로 공천받아 정치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정치권에서 외국인 귀화자가 새누리당으로부터 공천을 받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주현미 (저우쉬안메이, 중화민국)


주현미는 대한민국의 가수로써 화교 3세 출신으로 1961년 생 출신이라고 합니다. 주현미는 중국인 한의사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주현미는 결혼 직전까지 아버지의 국적에 따라 중화민국(대만) 국적이었지만 결혼 후 남편을 따라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주현미는 트로트계에서도 여왕으로 군림하고 있으면서도 국민 가수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음반판매, 히트곡 수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하일 (로버트 할리, 미국)


로버트 할리는 미국 출생의 방송인이자 변호사로 경상도 사투리를 유창하게 구사하면서 유명세를 탄 인물입니다. 특히 로버트 할리는 TV CF에서 '한뚝빼기 하실례예'로 뚝빼기 아저씨로 이미지가 굳혀졌다고 하는데요. 로버트 할리는 미국 국적을 버리고 한국 국적을 취득하면서 하일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했고 '영도 하씨'의 시조라고 합니다.



하희라 (중화민국)


하희라는 대한민국의 중견 여배우로 국민배우라고 할 수 있는 배우 최수종의 배우자입니다. 배우 하희라는 중화민국(대만) 국적의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중화민국의 국적을 얻게 되었는데요. 하희라는 1980년 대 하이틴 스타로 수 많은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배우 하희라는 1993년 배우 최수종과 결혼했고 결혼하면서 한국으로 귀화했다고 합니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BS '너는 내운명2'에 출연하면서 동안 외모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쇼트트랙의 신 '안현수'가 러시아로 귀화하게 된 이유

북한 김정은이 갑자기 대한민국에게 평화를 요구하는 이유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국가 미국의 동맹국 순위 TOP7

상부의 명령을 불복종해서 승리한 전투 5개

통일 한국이 되면 통일한국의 국가(국가의 노래)는 어느 것이 채택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