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차세계대전의 일부인 태평양 전쟁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

똥베이런 2017. 11. 27.
반응형


2차세계대전은 인류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대사건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2차세계대전의 일부인 '태평양 전쟁'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2차세계대전의 일부인 태평양 전쟁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평양 전쟁은 2차세계대전 당시 태평양을 전 지역으로 벌어진 전쟁이기 때문에 '태평양 전쟁'으로 일컫는다고 합니다. 또한 동남아 인근 해역에서 벌어진 전투 역시 태평양에 속하기 때문에 동남아에서 벌어진 전투 역시 '태평양 전쟁'의 전투 일부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태평양 전쟁은 태평양 일대의 섬을 두고 벌어진 전쟁이다보니 육지전보다는 해전의 승패가 승리를 좌우했습니다. 이로 인해 2차세계대전 이후 해전은 '거함함포'에 의존한 전쟁의 양상으로 진화하게 되었는데요.



해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태평양 일대의 섬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적의 후방을 치거나 섬을 점령하는 '상륙작전'이 전쟁의 전술 중 하나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발발 이후 미국이 참전한 후 미국이 물자 부족에 시달리던 주요 연합국들에게 무기를 지원했던 '무기대여법'은 연합국에게 승리를 안겨준 정책이었습니다. 미국은 결국 '무기대여법'으로 인해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 승리국으로써 최대 채권국으로 발돋움하게 되는데요.

 


미국은 2차세계대전 이후 세계 최대 채권국으로써 초강대국의 위치에 올라왔고 엄청난 군수품 수출을 통해 넘사벽 수준의 국가로 탄생했습니다. 즉, 2차세계대전의 일부인 태평양 전쟝으로 인해 전 세계에 끼친 영향은 초강대국 미국의 등장이라는 것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린바와 같이 거함함포전, 상륙작전 등은 태평양 전쟁 당시 미국에 의해 생겨난 것이고 2차대전 이후에도 매우 중요한 전술로써 사용되었습니다. 인류에 초강대국이라는 국가가 나타난지 70년 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배워야 할 중국이 일본 네티즌들을 대하는 방법

한국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제공해주는 미국의 감시체계

주한미군 앞에서 한국인이 절대로 말하면 안되는 말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

전 세계 해군이 연합해도 미 해군을 이길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