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에서 미 해군을 상대할 수 있는 전력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14.
반응형


미합중국 해군은 미합중국 국방부의 4개 군종 중 하나로 미 해군은 전 세계 해군 중 가장 규모가 큰 해군입니다. 또한 미 해군은 전 세계에서 항공모함을 가장 많이 운용하고 있기도 한데요. 전 세계에서 미 해군을 상대할 수 있는 전력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 해군은 전 세계 바다를 지배하고 있는 미국의 군종으로 다양한 전투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또한 미 국방부가 매 년 800조원에 달하는 국방비의 43%를 측정할 정도로 많은 유지비가 들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 해군은 전 세계 1위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1, 2차 세계대전을 비롯한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 등 굶직한 전투 경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은 다양한 전쟁을 경험했기 때문에 실전교리에 최적화되어 있고 언제든지 전투를 벌여도 최강의 전투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미 해군은 미 공군에 이은 세계 2위급 항공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 해군 항공단의 전투력은 웬만한 중소국가들의 공군력을 능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 해군은 세계 1위의 해군전력과 미 공군에 이은 세계 2위의 공군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어느 국가도 상대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중국과 러시아 본토 역시도 초토화를 시켜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미 해군이 미국의 연간 국방비에서도 가장 많은 유지비를 사용하는 것은 항공모함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은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 미 해군에 측정되는 자금을 축소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전 세계에서 미 해군을 상대할 수 있는 전력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엄청난 국방비도 있겠지만 엄청난 자본을 바탕으로 유지되고 있는 1위의 해상전력과 2위의 항공전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세계 해군과 공군이 연합해도 미 해군과 비등비등한 전력이라고 하니 미 해군이 엄청난 군사조직임은 틀림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임팩트가 강한 사건

북한 고위 간부가 말하는 '판문점 도끼만행' 사건의 진실

조선 왕조가 어떻게 500년이나 지속될 수 있었을까?

역사라는 단어는 어떻게 생기게 된 것일까?

홍콩이 중국에 반환 된 후 홍콩에 끼친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