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 중 유독 지상군만 강한이유

똥베이런 2017. 10. 27.
반응형


대한민국 국군은 세계 11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지상군 4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군 중 유독 지상군만 강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대한민국 정부의 지원으로 인해 엄청난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이 한국전쟁 휴전 이후 대한민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세계적인 강군으로 성장한 이유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그 것은 바로 한반도 자체가 대륙과 붙어있는 대륙국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국전쟁 당시에도 국지전이 전투의 주를 이루었을정도로 국지전이 많이 발생했는데요.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는 한반도의 지리적인 문제와 한국전쟁이 종전이 아닌 휴전 상황임을 고려해 전쟁이 다시 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지상군만 대폭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전쟁 휴전 이후 미군 역시도 공군, 해군 보다도 지상군(육군)에 더 많은 교리를 전수해주거나 지원을 해주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은 강력한 포병체계를 이룩해 제2차 한국전쟁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포병전력은 제2차 한국전쟁 발발 시 북한군의 남하를 충분히 저지할 수 있는 정도로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은 한반도의 지리적 특성과 아직 한국전쟁이 전쟁 중이기 때문에 지상군의 전력을 대폭 늘린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방개혁으로 인해 지상군의 규모를 축소시킨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이 내부적 문제(방산비리)를 하루 빨리 해결해서 빈틈없는 강군으로 평가받길 기대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티베트가 중국으로부터 독립하면 생길 수 있는 일

세계 열강 중 하나였던 일본이 동북아에서 동네북이 된 이유

미국과 전쟁한 국가를 무시하는 전 세계 유일민족

미국은 왜 일본의 군사력 확장을 묵인하는 것일까?

인도가 갑자기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