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김정은이 북한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18.
반응형


북한은 김정은이 집권한 후 김정은이 직접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합니다. 또한 김정은의 지시로 인해 북한은 서양의 관광업체와 협약을 맺고 관광객 유치를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북한의 대북제재 내용에는 북한 입국금지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대북제재에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한은 연간 평균 1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3만 명의 관광객에서 10만 명까지 북한을 방문했다는 것은 북한이 관광사업을 중요시하기 시작했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는데요.



북학 핵 문제를 비롯한 납치 문제로 인해 미국 트럼프 정부는 미국인의 북한 입국을 전면 금지한다는 것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미국 정부의 공식발표로 인해 미국인들의 북한 방문은 확실히 줄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북한 당국은 이에 굴하지 않고 미국인이 방문하지 않는다면 유럽인들을 방문하게 해야겠다며 여전히 방문객 유치에 공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럽측 국가들도 미국과 더불어 국제연합의 대북제재 결의안에 찬성했지만 북한 입국금지를 전면적으로 실행하지 않고 있는데요. 



미국이 북한 방문을 전면금지한다는 발표를 한 것은 이례적이지만 민주국가에서 국민이 어느 국가를 방문하는 것을 막는 건 자유를 억제하는 행위기 때문에 유럽국가들은 실행하지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북한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언론들을 초빙하여 북한의 모습을 취재하도록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즉, 북한은 언론을 통해 북한에 대한 궁금중과 신비로운 지역이라는 것을 홍보하여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것인데요.



실제 소셜미디어인 SNS를 통해 유럽의 20대와 30대를 대상으로 북한에 방문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진짜 낙후되었는지 궁금해서 방문해봤다는 대답이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서양인들의 대답은 북한이 얼마나 세계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했는지를 알 수 있는 답변이었다고 합니다.



북한은 대북제재를 당하고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 많은 외화를 벌어야 한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마저 대북제재에 적극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무조건 외화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관광객 유치를 포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앞으로 실행 될 북한 7차 핵실험은 정말 완성단계의 실험일까?

북한 김정은이 최근 외신기자들을 불러 들이는 이유

군사전문가들이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을 당대 최강으로 평가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항공모함을 건조하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