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 특수부대 대원들이 사용하는 전용 칼 7가지

똥베이런 2017. 7. 21.
반응형


전세계 특수부대들이 사용하는 군용 단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군대를 현역으로 다녀오시눈들은 단검 종류의 칼이 어떤 역활을 하는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겠습니다. 



Ontrio MK 3 Navy knife


이 칼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의 군용 칼입니다. 이 칼의 칼은 약 15cm로 스테인리스 스틸 날이라고 합니다. 네이비 씰이 사용하는 이 칼은 미국의 이베이 같은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US 80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Glauca B1


Glauca B1은 프랑스 특수부대인 GIGN에서 사용하는 칼이라고 합니다. Glauca B1은 멀티 기능을 가지고 있는 칼이며 수갑도 끊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Fairbairn-Sykes


이 칼은 영국 엘리트 특수부대인 SAS대원들에게 지급되는 전설적인 군용 칼입니다. 이 칼은 제2차 세계대전 때 처음으로 지급되어 사용된 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CIA가 비슷한 형태로 칼을 만들려고 했다고 합니다.



KuKri


쿠크리는 네팔의 용병부대라고 할 수 있는 구르카 부대에서 사용하는 칼입니다. 쿠크리는 네팔의 전용 칼이며 길이는 약 45cm로 구르카 부대원들만 이 칼을 제대로 사용 할 줄 안다고 합니다. 



Strider SMF


2003년 미 해병 특수작전사령부 알파팀이 소집되었을 당시 스트라이더 SMF를 전용 군용 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더 SMF는 티타늄 프레임으로 만들었고 오랜시간에도 변함이 없는 칼이라고 합니다. 



Ari B'Lilah


Ari B`Lilah은 이스라엘의 야맘이라는 특수부대에서 사용하는 칼이라고 합니다. 이 칼은 직접 사용하는 특수부대원들이 직접 제조 업체와 함께 디자인해서 만들어진 군용칼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 칼은 민간인은 구매 할 수 없다고 합니다. 



Ka-bar


미 해병대에서 쓰는 전통 군용 칼로써 2차세계대전 이후 제작되어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Ka-bar는 실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베이와 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US 6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살린 '이치 전투'

대한민국 공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인류 역사를 바꾼 초대형 사건 5가지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의 여담 5가지

2차대전 당시 일본이 미국을 공격한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