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북한의 대남도발 사건 5가지

똥베이런 2017. 4. 23.
반응형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이 휴전을 체결 한 이후 북한은 지속적으로 남한에 대해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우리가 절대로 잊어서는 안되는 북한의 대남도발 사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웅산묘소 폭탄 테러사건


1983년 10월 9일 현재의 미얀마를 방문 중이었던 전두환 전 대통령 일행의 암살을 시도한 북한의 폭탄테러입니다. 아웅산에서 일어난 폭탄테러는 북한이 전두환 전 대통령을 목표로 실행한 폭탄테러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두환 전 대통령은 스케줄 지연 덕분에 폭탄이 터진 장소에는 없었다고 합니다. 아웅산묘소 폭탄사건은 대한민국 정부 수행원들의 희생을 낳았으며 현재도 많은 어르신들이 기억하고 있는 북한의 대남도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천안함 피격사건


대한민국 해군 천안함이 2010년 3월 26일 경 대한민국 백령도 남서쪽 약 1km 지점에서 훈련 도중 선체가 두동강 나며 침몰한 사건입니다. 천안함은 2010년 5월 20일 민군 합동조사단의 공식발표에서 천안함은 어뢰에 의해 수중폭팔로 선체가 절단되어 침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천안함 피격사건으로 대한민국 해병 58명 중 46명이 전사했습니다. 



연평도 포격도발 사건


한국전쟁 휴전 이후 북한이 최초로 민간거주지역에 공격을 감행한 도발사건입니다. 연평도 포격 도발사건은 2010년 11월 23일 오후 2시 35분부터 발생했다고 하며 정말로 전쟁이 날 수 있었던 일촉즉발의 상황이었습니다.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사건 이후 인해 우리군의 대응 사격이 늦다는 이유로 대한민국 국방부는 국민들로부터 엄청난 비판을 받았던 사건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연평도 포격도발 사건은 한국인들에게 북한은 우리의 주적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 사건이라고 합니다.



서부전선 포격 사건


서부전선 포격사건은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 이후 대한민국 국군이 대응책으로 실시한 대북방송 이후 대북확성기에 북한이 포격을 가한 사건입니다. 서부전선 포격사건은 연평도 포격 사태 이후 5년 만에 북한이 대한민국이 실효지배하는 영토에 직접적인 포격을 가한 사건입니다. 서부전선 포격사건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분명 없었지만 포격사건 이전에 일어난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으로 인해 대한민국 국군 하사 2명이 평생 씻지 못할 상처를 입게 되었습니다. 



북학의 장기 핵실험


현재 대한민국 안보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북한의 핵 개발은 199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에 대한 도발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북한은 지속적으로 핵 실험을 감행하고 있으며 체제 유지용으로써 대한민국과 미국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핵 실험 및 실험은 현재 북한이 대한민국에게 대남도발을 하는 가장 위협적인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만약 중국 국공내전이 중화민국의 승리로 끝났다면?

실질적으로 미국을 세계 초강대국으로 올려놓은 인물

중국 국공내전이 무승부 였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대한민국 차세대 전투기사업 '보라매 사업'

북한은 절대로 핵 미사일 개발을 포기하지 않을것이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