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류 최악의 무기인 핵 무기의 종류들

똥베이런 2017. 3. 22.
반응형

인류 역사상 핵 무기를 사용한 것은 바로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군의 나가사키, 히로시마 원폭투하였습니다. 2차세계대전 이후 인류는 핵 무기를 인류 최악의 무기로 규정하였는데요. 냉전시대를 거쳐 현재 세계는 핵 무기 개발을 억제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류 최악의 무기인 핵 무기의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류 최악의 무기인 핵 무기의 종류들



더러운 폭탄

(Durty Bomb)


핵 무기의 일종으로 방사능 물질 유포에 의한 주 목적으로 고안된 폭팔물입니다. 방사성 물질에 의한 광범위한 '더럽다' 라는 의미로 부여된 명칭인데요. 방사능 오염을 목적으로 개발된 무기다보니 전술 핵, 전략 핵과는 개념 자체가 틀리다고 합니다. 다행히 2017년 현재까지 '더러운 폭탄'을 사용한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수소폭탄

(Thermo-Nuclear Bomb)


현재 존재하는 핵 무기 중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력적인 무기입니다. 미국에서는 열핵폭탄(Thermo-Nuclear Bomb)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현재 미국, 러시아, 중국 등의 핵 보유 강국들이 실전 배치한 핵 폭탄은 모두 수소폭탄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국이 1952년 11월 1일 태평양의 에니위탁이라는 섬에서 수소폭탄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 폭팔 당시 섬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합니다.



원자폭탄

(Atomic Bomb)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인 나가사키, 히로시마에 투하한 원폭이 바로 원자폭탄(Atomic Bomb) 입니다. 원자폭탄이 만들어진 원인으로 히틀러의 나치 독일에 대한 미국, 영국 등의 두려움이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군이 2차세계대전 당시 원폭투하을 투하한 것이 인류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사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나가사키, 히로시마 사망자를 보면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중성자탄

(Neutron Bomb)


대략 1960년 경부터 미국과 소련이 개발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성자탄은 건물 같은 무생물만 남기고 모든 생물들을 싹 쓸어버린다는 핵폭탄인데요. 중성자탄은 소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 전형적인 전술 핵 무기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특히 중성자탄은 3세대 핵 무기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어르신들이 말하는 한국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7대 전투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3대 동계 전투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BEST 9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군이 잘 싸울 수 있었던 이유

베트남 전쟁 당시 외신들이 평가한 대한민국 국군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