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최고의 인재를 육성한다! 미국의 사관학교 6곳

똥베이런 2017.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체적으로 사관학교를 졸업하게 되면 장교로 임관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사관학교 출신 장교들은 엘리트 중에 엘리트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 최강의 미군의 사관학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 인재를 육성한다! 미국의 사관학교 6곳



미국 육군 사관학교

(United States Military Academy At West Point)


미국 육군 사관학교는 1802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육군 사관학교를 입학하려고 하면 다른 사관학교와 마찬가지로 미 연방의 상원이나 하원의원 또는 부통령 등의 의회추천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8년 이상 군복무를 수행중인 부모를 두거나 명예 훈장 수상자의 자녀, 현역군인, ROTC과정을 수행중인 사람은 의회추천서가 필요없다고 합니다. 



미국 해군 사관학교

(The United States Naval Academy)


미군 해군 사관학교는 1845년 10월 10일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해군 사관학교는 미국 해군과 미국 해병대의 장교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이라고 하는데요. 미국 해군 사관학교 입학자격은 16~20세의 미혼인 미국시민으로 대통령, 부통령, 상원, 하원 의원의 추천자와 명예 훈장 수여자의 자녀 중에서 체력 테스트와 신체 검사후에 선발한다고 합니다. 미국 해군 사관학교 생도들은 4년 간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하면 미 해군 소위로 임관한다고 합니다.



미국 공군 사관학교

(The United States Air Force Academy)


미국 공군 장교를 육성하는 미국의 공군 사관학교는 1954년에 설립했다고 합니다. 미 공군의 경우에는 1947년에 미 육군으로부터 독립했다고 하는데요. 미국 공군 사관학교는 미국 사관학교 중에서도 가장 늦게 만들어진 교육기관이라고 합니다. 미국 공군 사관학교 역시 4년 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을 하게 되면 미 공군의 소위로 임관한다고 하네요.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

(United States Coast Guard Academy)


미국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는 미국의 군사조직인 해안 경비대의 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미국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의 설립일은 1876년이라고 하는데요. 미국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의 경우 의회 추천서를 내지 않아도 입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해군사관학교 추천서를 받지 못할 경우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미국 해안 경비대 사관학교 역시 4년 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을 하게 되면 소위로 임관한다고 하네요.



미국 상선단 사관학교

(United States Merchant Marine Academy)


미국 상선단 사관학교는 대한민국의 한국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와 유사한 교육기관입니다. 미국 상선단 사관학교는 1943년에 설립되었다고 하는데요. 미국 상선단 사관학교 생도들은 4년의 교육기관 중 1년 간의 배를 타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 상선단 사관학교 생도들은 전시에는 해군에 징발되고 평시에는 주요 교역 수단이 되는 상선단을 관리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방 의학 전문대학원

(Uniformed Services University of The Health Sciences)


국방 의학 전문대학원은 군의관을 육성하는 전문기관입니다. 특히 국방 의학 전문대학원은 미 육군, 미 해군, 미 공군, 연방공공보건서비스부대에 인원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특히 국방 의학 전문대학원의 학생들은 다른 사관학교와는 다르게 소위로 임관한 다음 교육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국방 의학 전문대학원은 사관학교와는 성격이 다르지만 편의상 미국의 사관학교로 기재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 포털사이트에서 선정된 미국의 전쟁영웅 16인

2차세계대전, 2년 동안 7계급이나 승진한 미 육군의 전설적인 인물

일제와 스탈린이 무서워했던 미국의 장군이자 석기시대 매니아

2차세계대전 당시 미 해병대의 전쟁영웅이자 전설적인 인물

미국인들이 명예훈장 '메달 오브 아너' 수훈자들에게 주는 혜택 12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