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인들이 명예훈장 '메달 오브 아너' 수훈자들에게 주는 혜택 12가지

똥베이런 2017. 3. 3.
반응형

Congressional Medal of Honor, 미합중국(미국) 정부에서 군인들에게 수여하는 미국 최상위 훈장으로 미국의 적과 전투 중에 자신의 생명을 위협을 무릎쓰고 자신의 직무범위를 넘어 눈에 띄눈 용맹을 보여주는 군인이라 판단되었을 때 수여하는 훈장이라고 합니다.



미국 최고의 명예훈장인 '메달 오브 아너'는 미국 의회의 동의를 얻어 의회의 이름을 수여하기 때문에 풀네임은 의회 명예 훈장이라고 합니다.



미국인들은 명예훈장 '메달 오브 아너' 수훈자들에게 항상 존경의 표시를 보낸다고 합니다. 미국 정부와 더불어 미국인들이 미국의 영웅으로 인정 받아 '메달 오브 아너' 수훈자들에게 주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명예훈장 수여자는 명예 훈장 명부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재향군인회에서 인증하여 수여자가 받을 자격이 있는 다른 군 연금이나 다른 혜택을 초과하여 1,027달러의 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13년 12월 1일부터는 생계비 인상의 대상이라고 하네요.



두번째


명예훈장 수여자가 사병(병 및 부사관)일 경우에는 명예훈장 수훈자의 자격으로 새 군복을 요구 시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미국 국방부 규정 4514.13-R이 명시하는 Space-Available Travel 규정에 따라 명예훈장 수여자와 그의 가족들은 미 국방부 소속 항공기를 여행목적으로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전역 군인이 민간인 신분이 되어서도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명예훈장 수여자가 민간 항공기를 탑승한다해도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명예훈장 수여자와 그 가족들에게는 특별한 식별증, 매점과 환전 특전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미국 명예훈장 수여자는 자격이 누락되지 않는 한 사후에 알링턴 국립묘지에 안장 될 자격을 갖는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명예훈장 수여자의 자녀들에게는 추천과 할당 요구사항에 상관 없이 미국 사관학교의 입학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사관학교는 추천으로 입학이 가능하지만 명예 훈장 수훈자의 자녀들은 본인들이 원하면 입학이 자유롭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명예훈장 수여자는 미 연방법 10장 3991조에 의거 퇴직금의 10%를 인상하여 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덞번째


2002년 10월 23일 이후로 명예 훈장을 수여받은 수훈자들은 명예 훈장 기를 수여받는다고 합니다. 연방법 14장 505조에는 현재 생존한 이전 수여자 103명에게도 이 기를 수여할 것을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명예 훈장 수여자는 다른 모든 훈장과 마찬가지로 민간인 복장에 명예 훈장을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치적, 상업적 또는 과격주의 목적 등이 아니라면 임의로 미군의 군복을 입을 수 있다고 미국의 헌법에는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열번째


미국군의 전통관례로는 미국 명예훈장 수훈자들에게는 먼저 거수경례를 하는 것이 관례라고 합니다. 미국의 대통령을 포함한 미국의 4성 장군 역시 미국 명예훈장 수훈자에게 먼저 경례를 한다고 합니다.



열한번째


2006년 하반기까지 명예 훈장만이 유일하게 미 연방법으로 위조 및 매매가 금지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5년의 도난 훈장 법령이 2006년 12월 20일부터 제정되면서 모든 훈장으로 그 범위가 확대 되었다고 합니다.



열두번째


미국의 모든 명예훈장 수훈자들에게는 미 국방부에서 원본을 수여자에게 수여하며 훈장의 오용은 최대 10만 달러의 벌금 또는 1년의 금고형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데스몬드 도스' 미국 최초의 양심적 집총거부자이자 명예 훈장 수여자

일본이 평가한 처절했던 임진왜란 3대 전투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이유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귀감이 되는 독립운동가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민족지도자 7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