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탈북민들이 급증하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7.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대한민국으로 살고 있는 탈북민 출신 대한민국 국민은 3만 명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최근 종편방송의 프로그램에서는 북한을 탈출하는 탈북민들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슨 이유 때문에 탈북민이 급증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북한 탈북민들이 급증하는 이유 6가지



북한의 현실


북한은 김정일 시대 '고난의 행군' 이후 주민들에게 배급을 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생계형 탈북을 시도하는 북한의 주민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북한을 탈출하는 주민들은 동남아시아 루트를 통해 대한민국으로 망명한다고 합니다.



자녀 교육문제


북한의 해외주재 고위급 간부들은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탈북 망명을 한다고 합니다. 북한 고위급 간부들 역시 북한에서 자녀들은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것인데요. 자녀들의 미래와 교육 때문에 해외주재 고위급 간부들은 미국 또는 한국으로 비공식 망명을 신청한다고 합니다.



유학형 탈북


북한의 수학영재 리정열 군은 홍콩에서 수학경시대회 도중 수학교사였던 아버지의 권유로 한국대사관에 망명 신청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종편 방송에 출연하는 탈북민들은 최근에는 유학형 탈북도 굉장히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리정열 군의 한국 망명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선택한 유학형 탈북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해외언론의 북한보도


해외에 파견되는 북한의 노동자 또는 간부들은 해외 언론의 북한 보도를 보게되면서 북한의 실상을 알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해외언론의 북한 보도로 인해 탈북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는 북한의 해외노동자들이라고 합니다.



미래가 없는 북한사회


대한민국으로 망명하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수 많은 탈북민들은 모두 똑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북한 사회가 자신들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탈북을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북한 내부의 문제 때문에 탈북민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래를 위한 탈북


북한은 국제적으로 인권탄압으로 항상 비판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실제로 고위급 간부들 역시 자신들의 미래와 자녀들의 미래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위급 간부를 포함한 북한 주민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 목숨을 건 탈북을 시도한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핵 무기가 인류 최악의 재앙인 이유

고구려가 방대한 영토를 보유할 수 밖에 업었던 이유 6가지

중국과 북한과의 현실적 관계 5가지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미국 동맹국 순위 TOP6

북한 인민군이 국군 3사단 백골부대를 무서워하는 레전드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