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와준 고마운 우방국 BEST8

똥베이런 2017.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족의 비극인 한국전쟁 당시 전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한반도의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하였습니다. 한국전쟁의 인연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교류를 하며 대한민국의 우방국인 국가들이 많이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를 위해 대한민국을 도와준 고마운 국가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와준 고마운 우방국 BEST8



미국


대한민국 건국 이후 최대 위기였던 낙동강 방어선에서 대한민국 국군과 낙동강 벙어선을 지킨 미군입니다.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에 가장 많은 병력을 파병한 한국의 동맹국으로 현재까지 한미동맹을 굳건히 하여 매 년 합동군사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터키


터키는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남한측으로 대규모 전투병력을 파병한 국가입니다. 21세기에 들어 터키는 대한민국과 형제의 나라라는 명목하에 많은 교류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불미스러운일이 있었지만 현재까지 대한민국과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영국


미국과 더불어 자유민주진영을 대표하는 영국입니다. 한국전쟁 당시 영국 총리였던 윈스턴 처칠은 대표적인 반공주의자였다고 하는데요. 영국 역시 유엔연합군 소속으로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를 목적으로 남한측으로 참전한 고마운 국가입니다.



프랑스


한국전쟁 당시 프랑스군은 대한민국의 수호를 목적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한 국가인데요. 특히 프랑스의 몽클레어 장군은 자신의 계급까지 낮추어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참전했다고 합니다. 2차세계대전을 통해 자유의 소중함을 뼈져리게 느꼈던 프랑스 군인들은 자신을 희생하면서 까지 자유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싸웠다고합니다.



호주


호주군 역시 한국전쟁에 유엔연합군 소속으로 참전한 고마운 국가입니다. 호주군 역시 한국전쟁에서 상당히 많은 병력을 파병했다고 하는데요. 호주군은 냉전시대를 대표하는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에 자유진영측으로 참전한 이력이 있는 고마운 국가입니다.



필리핀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필리핀군 역시 자유수호의 목적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다고 합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일제의 식민통치를 받았던 필리핀은 국력이 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유 수호를 위해 대한민국에 전투병력을 파병했다고 합니다.



캐나다


태평양 건너 북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하고 있는 캐나다군은 상당히 멀리 있는 거리에도 불구하고 국제연합군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다고 합니다. 캐나다는 현재까지도 제일교포 출신들을 포함한 재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국가라고 합니다. 한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한 고마운 국가입니다.



태국


대체적으로 사회주의 진영과 자유진영의 중립의 입장을 표시했던 태국군은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한국전쟁에 전투병력을 파병했습니다. 태국군은 국제연합군이 한국에서 철수할 때까지 국제연합군 자격으로 한국에 주둔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많은 교류를 하고 있는 태국은 한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희생한 고마운 국가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김정은의 컴플렉스 BEST5

고려 백성 3만 명을 구한 고려의 진정한 영웅

몽골 제국의 쿠빌라이를 칸으로 만든 고려의 태자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지킨 위대한 수군지휘관 10인

탈북출신 김길선 기자가 말하는 북한에 민주혁명이 일어날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