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불행한 백두혈통 5인

똥베이런 2017. 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김정남 피살사건이 일어나면서 말레이시아 당국은 김정남 피살을 했던 용의자들을 검거하였고 북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합니다. TV조선 "정치 옥타곤" 에서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들은 북한 백두혈통 중에서도 불행한 백두혈통 5인에 대해 뽑았는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불행한 백두혈통 5인

 

 

5위 북한판 양녕대군, 김정남

 

북한의 2대 독재자 김정일과 성혜림 사이에서 태어난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입니다. 김정남은 어렸을 때부터 해외생활을 오래 하였다는 이유로 김정일로부터 왕위를 승계받지 못하고 해외를 떠돌았다고 하는데요. 김정일이 사망하기 이전에 남긴 유언으로는 김정남을 많이 이해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정은은 북한으로 돌아오라는 명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자신의 이복형인 김정남을 피살하게 되었습니다.

 

 

4위 김정남 아들 김한솔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입니다. 사실 김정남의 본처는 중국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한솔은 유럽의 언론들과 인터뷰를 하여 대체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인물인데요. 김한솔은 특히 자신의 삼촌(김정은)이 무슨 이유 때문에 독재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발언 한 바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많은 북한 전문가들은 김정은의 다음 타켓이 김한솔이 되지 않을까하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3위 김정일 친동생, 김정은 고모 김경희

 

김정일이 제일 아꼈던 김정일의 친 여동생 김경희입니다. 특히 김정일 유언장에 자신의 유언을 실행해 줄 대리인으로 김경희를 지목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김정은은 김정일의 유언을 무시한 채 말 같지도 않은 이유로 고모부 장성택을 숙청해버렸습니다. 장성택 숙청 이후 김경희 사망설이 많이 떠돌아다녔다고 하는데요. 많은 탈북민들은 김경희가 가택에 감금되어 있지 않나하는 추측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위 김정은 이복누나, 김설송

 

김정일의 본 처에서 태어난 김설송은 김정은의 이복누나입니다. TV조선의 "정치 옥타곤"에서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기로는 김설송은 김정은보다 3살 누나라고 하는데요. 김정은에게 그렇게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라고 합니다.

 

 

1위 김정일 둘째아들, 김정철

 

김정일의 둘째아들 김정철입니다. 김정철은 어렸을 때부터 스위스에서 유학을 했다고 하는데요. 김정철은 왕위 승계 과정에서 정신병을 앓고 있다는 이유로 왕위를 승계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김정은에게 충성하며 북한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명군이 악평을 들은 이유

군사학자들이 밝힌 조선수군이 당대 최강인 이유

1975년, 모택동이 김일성의 2차 한국전쟁을 사전에 차단한 이유

대한민국 군통수권자가 도발에 대처하는 방법

중국이 미국의 견제에도 남중국해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