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러시아가 아닌 중국을 극도로 견제하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7.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개봉한 영화 스노든에서 미국은 중국을 상당히 견제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새로운 신흥강자 중국을 미국이 극도로 견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러시아가 아닌 중국을 극도로 견제하는 이유 6가지



중국의 꿈


중국 시진핑 주석은 중국 내부에서 중국의 꿈이라는 초강대국으로 가자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 시진핑 주석은 취임하자마자 중국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면서 중국 인민들의 결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은 중국이 사회주의 국가라는 점에 있어서 극도로 견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의 절대강자


현재 중국은 전쟁억제력이 제일 강하나 전쟁가능성이 제일 높은 동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일본과 더불어 한국과도 군사적, 경제적으로 마찰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과 한국은 미국의 동맹국이다보니 미국에서 예민하게 견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과 견줄만한 사이버 부대


미국은 현재 러시아 FSB(KGB의 전신)과 더불어 중국 안전보안국의 사이버 부대를 견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냉전시대는 소련의 붕괴로 막이 내렸지만 신 냉전체제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매년 막대한 군비를 투자하는 중국의 사이버부대를 미국의 입장에서는 견제할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북한의 후견인


중국은 북한의 동맹국으로 북한을 후견해주는 역활을 해주는 국가입니다. 실제로 국제연합에서 북한에 대한 경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공식적으로 북한과의 교류는 끊었지만 비공식적으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군사력 견제


중국이 개혁개방을 하면서 해군, 공군 등에 엄청난 군비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은 랴오닝호라는 항공모함을 자체건조하기도 하였는데요. 스텔스 기술을 사용하여 자체 스텔스기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미국은 중국의 군사력 성장을 견제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신 냉전체제


사회주의 국가의 대표국가였던 소련이 붕괴하면서 자본주의 체제가 우세하다는 것을 공식화하였는데요. 중국이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경제성장으로 인해 군비에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게되면서 미국은 중국을 견제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했던 5번의 시기들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세계 5대 정보기관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이 사용한 무기 9가지

징비록에 기록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비밀 7가지

우리가 잘 모르는 이순신 장군의 비밀 7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