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세계 5대 정보기관

똥베이런 2017.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 각 국에는 정보기관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최강의 정보수집력을 보유한 세계 5대 정보기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세계 5대 정보기관



미 국가보안국

(National Security Agency, NSA)


영화 스노든에서 스노든이 근무했던 NSA 미 국가보안국입니다. 미 국가보안국은 미국에 있는 정보기관 중에서도 가장 막강한 수집력으르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 국가보안국은 사이버 부대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스라엘 정보 특수 공작 담당 기관

(Israel Mossad)


이스라엘의 모사드는 정보수집, 테러방지, 잠복근무 등의 여러가지 임무를 맡고 있는 기관입니다. 모사드는 전 세계에 협조자를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사드 직속 기관 직원은 총 1,200명 정도라고 하며 전 세계에는 35,000명의 협조자가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

(Федеральная служба безопасности, ФСБ (FSB)


1991년 소련이 붕괴하면서 국가보안위원회(KGB)에서 현재의 이름인 연방보안국(FSB)로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디미르 푸틴도 1998년 이전에는 연방보안국장을 지냈다고 합니다. 미국의 정보기관에서 가장 주요시 하는 정보기관 중 하나입니다.




영국 비밀정보부

(secret Intelligence Service, MI6)


유럽에서 가장 정보력을 많이 수집하고 있는 영국 비밀정보부입니다. 영국 비밀정보부는 1909년에 창설되어 해외 비밀첩보 작전을 수행하였다고 하는데요. 최근에 남한으로 망명에 성공한 태영호 전 공사님이 영국 MI6의 도움을 받아서 한국으로 망명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중국 국가안전부

(Ministry of State Sucurity, MSS)


1983년 중국의 개혁개방과 동시에 외국인이 한번에 몰리면서 조직한 중국 공산당 직속 정보기관 국가안전부입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조직인데요. 미국 역시 중국 국가안전부를 주요시하고 있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이 사용한 무기 9가지

징비록에 기록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비밀 7가지

우리가 잘 모르는 이순신 장군의 비밀 7가지

발해가 멸망한 진짜 이유 7가지

통일신라가 멸망한 이유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