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전투집단 6개

똥베이런 2017.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은 한국과 이웃나라로써 역사적으로 아주 깊은 관계를 유지했던 국가인데요. 수 천년 동안 수 많은 왕조국가가 지나가면서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전투집단들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전투집단 6개



항우의 기마대


초한쟁패기 당시 초패왕 항우가 이끌던 기마대입니다. 항우의 기마대는 상당히 강력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진나라 멸망기 당시에도 상당히 많은 활약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우의 기마대는 중국 초나라에서도 정예병력들로만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한신의 한나라군


초한쟁패기 당시 유방에게 등용되어 한나라 대장군 한신이 이끌던 한나라 군입니다. 한신의 한나라군은 중국의 중원을 평정하여 수 많은 국가를 굴복시키면서 한고조 유방에게 천하를 안겨준 한신의 한나라군입니다.



청나라 팔기군


팔기군은 청나라 중앙조직으로 8개의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팔기군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팔기군은 청태조 누르하치가 17세기 경 설립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청나라가 유지도는 동안 청나라 정예병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특히 팔기군은 19세기 서양의 침략으로 인해 팔기군의 영향력이 약화되었으나 1924년까지 기능한 전투집단이라고 합니다.



주원장의 홍건적


일개병사에서 황제의 자리까지 오른 명태조 주원장이 이끄는 홍건적입니다. 명태조 주원장이 이끄는 홍건적은 원나라 말기의 군벌인 진우량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면서 명나라를 건국했는데요. 주원장에게 천하를 안겨준 홍건적은 최강의 전투집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송의 악가군


중국의 영웅으로 추앙받는 남송의 악비가 이끄는 악가군입니다. 악가군은 여진족이 세운 금나라를 상대로 백전백승을 거두면서 승승장구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남송의 악비는 중국의 이순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명장이라고 합니다.



중국 공산당 팔로군


정식명칭은 '국민 혁명군 제8로동군' 이며 중국 공산당 홍군 그리고 현재 중국 인민해방군의 시초가 되는 군사조직입니다. 이들은 국공합작으로 중일전쟁에 참전한 이력이 있으며 중국 공산당 홍군을 거쳐 현재의 중국 공산당 인민해방군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당시 인민지원군으로 참전했던 중공 제4야전군 일부에도 팔로군 출신들이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광해군의 몰락, 인조반정의 결과 4가지

인조반정에 성공한 서인들이 선정한 임진왜란 4대충신

신라 입장에서 보는 삼국통일의 의미 5가지

북한 김정은이 김일성 코스프레 하는 이유 6가지

한민족 최강의 소드마스터, 척준경의 무쌍 내용정리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