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김정은이 김일성 코스프레 하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7.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외신을 비롯한 국내 언론들은 북한의 김정은이 할아버지 김일성 코스프레를 하며 정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무슨이유에 있어서 자신의 할아버지 김일성 코스프레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김일성 코스프레 하는 이유 6가지



북한 주민들의 향수


북한의 주민들은 김일성이 지도자로 있던 시절을 그나마 잘 살았던 시대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일성의 아들 김정일이 집권하면서 북한의 최악의 국가로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김정은은 자신의 할아버지 김일성 코스프레를 함으로써 북한 주민들의 향수를 일으키려고 한다고 합니다.



김정은의 불신임


북한은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시장경제인 장마당을 도입했습니다. 장마당은 김정일 시대의 고난의 행군 당시에 생겨난 자본주의 시장이라고 하는데요. 먹고 살기 위해 발버둥 치는 북한 주민들에게 김정은의 입장에서 김일성 코스프레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추측입니다.



고난의 행군의 악몽


김정은의 아버지 김정일은 고난의 행군으로 많은 북한 주민들을 굶겨 죽였습니다. 이로 인해 북한의 주민들은 김정일을 더 이상 신임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김정은의 입장에서 자신은 아버지와는 다르다 나는 할아버지같은 지도자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능력있는 지도자의 인식


김일성은 동아시아에서 사회주의권 1세대 지도자격인 인물입니다. 북한은 1960년 대까지만해도 남한보다 비교적 상당히 잘 살았다고 합니다. 소련과 중국의 원조를 받으며 북한을 재건했기 때문인데요. 잘 생각해보면 김정은의 입장에서 북한 주민들에게 할아버지와 같은 지도자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에는 김일성 코스프레만 한것이 없다는 관측입니다.



전통 후계자가 아니라는 콤플렉스


김정은의 친모인 고영희는 제일교포 출신이라고 합니다. 출신성분 자체에 있어서 김정은은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하는데요. 김정일 역시 김정은의 친모인 고영희에 대해 비밀로 유지했다고 합니다.



권력의 유지


미국의 북한에 대한 대북제재를 포함한 국제사회에서의 북한에 대한 탄압은 김정은의 정권유지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정식 후계자 수업을 받은 아버지 김정일과는 다르게 후계자 수업을 비공식적으로 받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북한의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김일성 코스프레는 상당한 인식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 최강의 소드마스터, 척준경의 무쌍 내용정리

북한이 멸망할 뻔 했던 한미연합군의 작전

우리가 잘 모르는 백제의 명장 10인

동아시아에서 군신으로 추앙받은 인물 3인

우리가 백범 김구 선생을 잊지 말아야 하는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