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16년 대한민국 국군의 군사력

똥베이런 2016. 11. 26.
반응형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강력한 힘은 바로 군사력입니다. 과연 대한민국 국군의 군사력은 어느정도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육군병력 : 49만 5천여명


육해공 3군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조직으로 24개의 사단과 14개 기동여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차 : 2400여대


육군의 주력무기이자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지상전의 황제 전차입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K-1, K1A1과 세계 최고수준의 K2흑표전차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장갑차 : 2700여대


병력수송과 전투를 위한 차량으로 대한민국 육군에서는 K-200과 막강한 화력의 K-21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야포 : 5,600여문


야포는 야전에서 사용되는 포로써 견인포, 자주포 등을 말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이 보유한 K-9 자주포는 세계최고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MLRS : 250대


MLRS(다연장로켓)은 대량의 로켓탄이나 미사일을 탑재하고 광범위한 지역을 포격하는 무기입니다. 북한에서는 방사포라고 부릅니다.


대한민국 해군



해군병력 : 6만 9천여명


해군은 해상작전 및 상륙작전을 주 임무로 대한민국 해상영토를 지키는 것이 임무입니다. 동, 서, 남해 3개 해역함대와 11개의 직할부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투함정 : 110여척


전투함정은 임무와 배 수량에 따라 고석정, 초계함, 구축함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과거 소형함 위주의 전력에서 동북아 긴장에 따른 전폭적이고 꾸준한 전력증강으로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이지스함 : 3척


신의방패라는 뜻의 이지스함은 다수의 적 항공기와 미사일, 잠수함 등을 제압할 수 있는 첨단함정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세종대왕 함, 율곡 이이함, 서애 류성룡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3척의 이지스함을 추가 건조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륙함 : 15척


상륙함은 주로 병력을 수송하고 상륙시키는 임무를 맡는 함정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아시아 최대 상륙함인 독도함과 고준봉급, 천왕봉급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잠수함 : 15척


잠수함은 은밀하게 기동하는 바닷속의 암살자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잠수함 전력증강을 통해 지난 2015년 잠수함 사령부를 창설하였습니다.



해병대 : 27,000명


해병대는 해안경비 및 상륙작전 임무를 맡는 부대입니다. 참고로 대한민국 해병대는 귀신도 잡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



공군병력 : 6만 5천여명


공군은 제공권 장악과 이에 기반한 공중작전을 수행하는 부대로 9개의 전투비행단과 각종 방공, 수송, 비행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투기 : 467대


전투기는 공격목적으로 사용되는 군용기로 고도화된 첨단기슬이 집약되어 있는 무기체제입니다. 대한민국 공군 전투기는 F-15K와 F-16 그리고 F/A-50, F-5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후 추가로 5세대 전투기인 F-35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기경보통제기 : 4대


고성능레이더로 원거리에서 비행하는 적을 포착하고 아군의 전투기를 지휘/통제하는 항공기로 대한민국 공군은 E-737 피스아이 4대를 운용중입니다.



헬리콥터 : 787대


육군, 해군, 공군에서 운용중인 헬기는 임무에 따라 공격 / 수송 / 다목적 헬기 등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전천후 무기체제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UFO로 오인된 록히드마틴이 만든 무기5가지

전쟁이 만들어낸 발명품들

하지말았어야 할 일본의 병맛 군사전술 TOP3

한국의 7대전쟁, 한국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전쟁들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 TOP5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