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 TOP5

똥베이런 2016. 11. 24.
반응형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북한이 전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라고 생각을 하는데 물론 맞지만 중동 및 아프리카에도 부패한 나라가 있어 이를 소개해드릴 까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 TOP5



5위 남수단


남수단은 2011년 2월 수단 공화국에서 남부의 독립투표에서 99%가 독립에 찬성하면서 2011년 7월 9일 공식적으로 독립한 국가이며 엄청나게 부패한 국가라고 합니다. 부족간의 분쟁으로 다른나라도 아닌 소말리아를 제치고 2014년과 2015년에는 최악의 막장국가로 기록되었으며 파탄국이자 상당히 위험한 나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종교, 부족, 자원, 군벌, 내전과 그 후유증, 영토분쟁 문제를 몽땅 한꺼번에 겪고 있는 상태이며 공권력이 엄청나게 부패하여 파탄국가로 취급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4위 수단공화국


아랍어로 흑인의 땅이라는 수단은 상당히 부패한 나라로 불리고 있으며 국가자체에서 국제 테러조직인 알 카에다의 본거지 중 하나를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기독교를 믿는 흑인 주민들에 대한 무차별 학살과 내전 등이 일어나며 많은 곳에서 테러가 일어나고 20년이 넘게 독재중인 대통령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3위 아프가니스탄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금지국가로 선정한 나라 중 하나이며 아프가니스탄은 수 많은 부정부패가 일어나고 있고 엄청난 테러가 계속해서 일어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오랜 내전과 전쟁으로 수 없이 많은 피를 흘렸고 장기간에 걸친 전쟁과 외세 침략으로 많은 사람들이 집을 잃고 이웃 인접국가들을 떠도는 난민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이 나라는 그 어느곳도 안전구역이 되지 못하며 여성인권은 거의 바닥을 찍고 있는 곳이며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운명을 다해가는 비운의 나라입니다.



2위 북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권이 짓눌려있는 나라 중 하나이며 잘 아시다시피 북한은 계속적으로 권력을 세습받으며 엄청난 부정부패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형식상의 민주주의를 표방하면서 사실상 독재를 일삼고 있고 특히 고위층 관리들은 미성년 성매매나 많은 비리를 저지르면서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공권력이 전체 국민을 지배하고 있는 심각성을 잘 보여주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위 소말리아


전 세계에서 가장 상태가 나쁜 막장국가이자 가장 잘 알려진 파탄국가입니다. 소말리아는 매년 부패된 나라에서 1등을 절대 놓치지 않는 국가입니다. 어느 누구든 소말리에서 살게 된다면 수명을 다하지 못하고 총에 맞아 운명을 다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하며 국가 자체적으로 상당한 악명을 떨치고 있습니다. 특히 소말리아는 특이하게 해적이 존재하는데 이 해적들이 다른나라의 관광객들을 자주 습격하여 납치하는 등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간절히 원하는 러시아 첨단무기들

전사자로 본 미국의 10대 전쟁

이순신 장군에 대한 일본어 위키백과에서의 왜곡 내용들

한국전쟁 이후 전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들

한국전쟁 전개 과정 정리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