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독재자들은 독재자가 되기 전에 무슨 직업을 했을까?

똥베이런 2017. 6. 19.
반응형


인류 역사에서 독재자로 평가되거나 기록되어 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재자들이 독재자가 되기 전 직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오시프 스탈린


이오시프 스탈린은 원래 러시아 정교회(그리스도교의 한 파)의 성직자가 되는 것을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산주의 혁명 사상에 빠져들면서 기독교 신앙을 포기했다고 하는데요. 만약 러시아에 사회주의 혁명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스탈린은 러시아 정교회의 성직자로 기록되어 있었겠죠.



베니토 무솔리니


인류 최악의 전쟁범죄자인 아돌프 히틀러와 함께 파시즘적 독재자인 이탈리아의 베니토 무솔리니는 초등학교 교사로 일했습니다. 베니토 무솔리니는 1908년에 이탈리아 노동당 서기를 역임하면서도 자신의 지역 정치 신문 편집의 일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디 아민


이디 아민은 우간다의 군인 출신 정치인으로 1971년 군사쿠데타를 일으키면서 우간다 대통령에 취임했다고 합니다. 이디 아민은 1946년 왕립 아프리카 소총부대의 보조 주방장이었다고 하는데요. 193cm의 거구인 이디 아민은 1951년부터 1960년까지 헤비급 복싱챔피언이었으며 수영 실력도 뛰어났다고 합니다.



아돌프 히틀러


인류 최악의 전쟁범죄자인 아돌프 히틀러는 화가 지망생이었으며 자신의 작품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한 미술학교의 교수가 히틀러를 보고 "화가에 대한 재능이 안 보인다."라며 거절 당하면서 화가의 꿈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김일성


구 소련의 공개된 기밀문서에 의하면 김일성은 2차세계대전 당시 소비에트 연방의 육군 소령이었습니다. 김일성은 1930년 대에 일제에 맞서 저항하는 항일 조직에 가입하여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일성이 가입해서 활동했던 일제에 대항하여 맞서 싸운 단체가 바로 빨치산 유격대라는 조직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5.16 군사정변 당시에 있었던 반응들

사진으로보는 20세기 전쟁과 역사

한국군 vs 북한군 한국군이 이길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현존하는 대한민국 특수부대들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겠다는 트럼프의 공약 20가지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