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미국인들을 줄서게 만든 한국 제품의 정체

똥베이런 2022. 2. 9.
반응형

줄을 서면서까지 뉴요커들의 입 맛을 사로 잡은 한국 제품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팩튜브'에는 '수 천명의 미국인들이 매일 같이 줄을 서서 먹는 한국 제품'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하나 올렸다고 합니다.

미국 뉴욕 시는 맛집이 많고 까다로운 사람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 뉴요커들의 입 맛을 사로 잡은 한국 제품은 한국의 정통주인 '막걸리'라고 합니다.

막걸리는 쌀과 누룩을 숙성 시켜 만들었기 때문에 많이 마시지만 않는다면 몸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맛도 좋고 재료의 호기심으로 인해 뉴요커들에게는 충격으로 다가 올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막걸리는 숙성 시간과 비율에 따라 맛과 도수가 달라진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한류 사극을 접한 미국인들은 실제 '주모'를 찾을 정도로 막걸리 매니아 층이 미국 내에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레딧 또는 트위터를 보면 한국 막걸리에 푹 빠진 사람들이 막걸리 맛집을 공유 할 정도로 막걸리에 진심인 미국인이 많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뉴욕타임즈는 '막걸리'가 세계적인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과거 막걸리의 이미지에서 최근 고급화 전략에 성공하였고 신세대들은 막걸리에 대한 재해석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의견을 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