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자식을 생각한 아버지가 아이들에게 직업을 말하지 않았던 이유

똥베이런 2018. 9. 17.
반응형


방글라데시에서 거주하고 있는 방송감독인 'GMB Akash'는 SNS를 통해 한 가족의 가장인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올렸다고 합니다. 자식을 생각한 아버지가 아이들에게 직업을 말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 거주하고 있는 한 가정의 아버지 'Idris' 씨는 가난으로 평생 동안 제대로 된 교육을 한번도 받아본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4명의 딸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매일 같이 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는 자신의 딸들에게 자신의 직업을 쉽사리 말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저는 제 아이들에게 제 직업을 말한 적이 업습니다'라며 '아이들이 저의 직업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았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이 끝난 후 집에 돌아갈 때마다 화장실에 들러 몸을 씻고 집에 들어갑니다'라며 '내가 화장실에서 몸을 씻고 가는 것은 아이들이 제 직업을 모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라고 밝혔는데요. 딸 4명을 둔 방글라데시 아버지의 직업은 '환경미화원'으로 다른 사람들이 나를 대하듯이 딸들을 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직업을 아이들에게 숨켰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큰 딸의 첫 대학 등록금을 내는 기간이 다가왔고 그가 가지고 있는 돈에서 대학 등록금이 조금 모자랐다고 합니다. 큰 딸의 등록금으로 인해 일이 잡히지 않고 퇴근 시간이 다가와 퇴근을 하려고 하는데 동료들이 찾아와 말을 걸었다고 합니다. 동료들이 말을 걸었던 것은 일당을 모아 아이 등록금에 보태라는 것 전달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는데요. 동료들은 '우리가 하루 쯤은 굶을 수 있지만 딸 대학 등록금은 미룰 수 없지 않느냐'며 자신들의 돈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그리곤 딸의 대학 등록금을 무사히 낼 수 있었고 딸들은 아버지에게 일이 힘드니 일을 그만 두라고 말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Idris 씨의 큰 딸은 아버지가 일하는 곳에 자주 찾아가 동료들에게 식사 대접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큰 딸은 '아저씨들이 없었다면 오늘 날, 나는 없었다며 아저씨들을 자주 대접해드릴 것'이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Idris 씨는 다른 딸들의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돈을 벌 것이라며 딸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난 멈출 수 없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동북아시아 국가들이 대한민국 예비군을 두려워하는 이유 4가지

선미가 인성으로 절대로 까이지 못하는 이유 (feat.선미 매니저)

한국 성평등 수준이 세계 10위, 아시아 최고 수준이라는 발표결과

발에 상처가 있는 사람이 '닥터피쉬'를 이용하면 안되는 이유

조폭 삼촌들의 '응징서비스'를 실제 사용해본 학교폭력 피해자의 후기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