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민이 국가를 통치해? 전 세계에서 가장 자수성가한 통치자 TOP3

똥베이런 2016.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 세계에서 가장 자수성가한 통치차 3인에 대해 설명해드릴텐데요. 한국의 고대역사를 보더라도 통일왕조를 세운 인물들을 보면 다 뼈대가 깊거나 지역유지 자손들입니다. 안타깝게도 일본과 중국에만 있고 한국에는 없습니다



1위 명나라 초대황제 주원장 (1328년 ~ 1398년)


명의 건국자입니다. 묘호는 태조 고황제 연호를 붙여서 홍무제라고도 불립니다. 명나라 초대 황제 주원장에 대한 평가는


"중국 역사 속 대표적인 숙청과 의심의 아이콘이자 중국에서의 토사구팽과 전 세계 자수성가의 끝판왕"


명나라 초대황제 주원장은 중국 난징 지방의 가난한 농부의 막내아들로 태어났으며 아명은 중팔입니다. 당시 주원장의 가족들은 주원장의 탄생을 기뻐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중국 각지에서 도적들이 들끊고 자식들이 배고픔과 영양실조로 얼굴이 누렇게 뜬 자식들을 보며 눈물을 지었다고 하며 입이 하나 늘었다는 부담감에 한숨을 내쉬었다고 합니다. 



주원장이 중국을 통일한 후 황제에 등극하고 난 다음 주원장이 옛날을 회상하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짐이 옛날에 가랑이가 찢어지게 가난했을때, 우리 가족 가운데 목숨을 부지한 자는 먹을 것과 입을 옷이 없어서 고통을 당했고 역병에 걸려서 죽은 자는 그 시체를 급히 매장할 땅조차 구하기 어려운 형편이었지. 아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 세월이었던가." 라고 했다고 합니다. 명실상부한 자수성가의 끝판왕입니다.



2위 도요토미 히데요시(1537년 ~ 1598년)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일본 전국시대에서 가장 자수성가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평가는 "밑바닥에서 시작해서 최고로 출세한 인물이나 임진왜란과 자신의 죽음으로 자신의 천하를 스스로 무너뜨린 인물" 서민출신으로 태어나서 일본 조정의 최고 자리인 간파쿠(관백)까지 오른 인물입니다.



일본에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입신출세(자수성가)의 아이콘과도 같은 인물이며 한국 국내에서는 임진왜란의 원흉인 탓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은 인물이지만 일본에서는 일본 전국시대를 통일한 인물로 한국에서도 임진왜란 이전의 업적에 대해서는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3위 한나라 초대황제 유방(기원전 247년 ~ 기원전 195년)


중국의 통일왕조인 전한의 초대황제 유방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평민출신 황제입니다. 기존의 지배층이었던 제후나 귀족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이 피지배층에서 벼락출세한 인물이며 중국의 최초통일왕조인 진나라 말기에 세력을 일으켜 초한대전의 승리로 중국 천하를 통치한 인물입니다.



유방은 초나라 출신으로 부친은 태공이었고 어머니는 유온이었는데 태공이나 유온이라는 호칭은 현대어로 쉽게 풀이하자면 그냥 유씨댁 어르신 , 유씨댁 안주인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유방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에 있어서는 초한지 같은 소설에 있어서 유방에 대해 욕심만 많은 인물이라고 묘사하고는 하는데 실제로 역사 기록서들을 보게 되면 유방은 무능하다는 부분과는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랭킹월드 추천글 링크>

전쟁 범죄자! 김일성의 한국전쟁 계획안 3가지

연합군은 왜 인천으로 상륙을 결정했는가?

한국 역사속 위대한 군사지휘관 5인

 삼국통일전쟁은 언제부터 시작하였나?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