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에서 최고 명군으로 뽑는 황제가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민족

똥베이런 2018. 4. 3.
반응형


당 태종 이세민은 한국사에도 기록이 되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또한 이세민은 중국 역사 상 명군의 표본이라고 불릴 정도로 존경받는 인물이기도 한데요. 중국인들에게 정복군주라고도 평가받는 '당 태종 이세민'이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민족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 태종 이세민'이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민족은 바로 한반도에 사는 사람들을 뜻하는 '한민족'입니다. '당 태종 이세민'은 고구려 말기 '연개소문'이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차지하자 이를 명분으로 직접 군대를 이끌고 고구려를 침공했습니다.



침공 초기 당나라 군대는 '요동성'을 함락하고 승승장구하며 고구려의 성을 차례대로 함락시켰습니다. 하지만 요동의 마지막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안시성'을 함락하지 못하고 토산을 쌓는 등 '안시성'을 반드시 함락시키려고 했는데요.



당나라 군의 공격을 받는 '안시성'에 사는 주민들과 고구려 군사들은 필사적으로 '당나라 군'의 공격을 막아 냈습니다. 또한 고구려 중앙정부는 '안시성'을 대대적으로 지원하며 추가 병력을 급파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연개소문은 외교력을 발휘 하여 '설연타'로 하여금 당나라 후방을 치도록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안시성이 함락되지 않은 가운데 요동의 추운 겨울이 찾아왔고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후퇴 명령을 하게 되는데요.



'당 태종 이세민'은 고구려 침공 이후 후퇴를 선언하고 후퇴를 하는 과정에서 죽을 고비를 여러번 넘겼다고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 태종 이세민'은 당나라로 돌아간 후 설연타를 정벌하고도 고구려를 침공 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당나라 역사서 중 하나인 '구당서'에 의하면 '당 태종 이세민'이 사망했을 당시 '고구려를 침공하지 말라'는 유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즉, '당 태종 이세민'은 살아생전 공격하는 국가나 민족마다 모두 당나라에 편입시켰다고 하는데요. '당 태종 이세민'이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민족은 한반도에 살고 있는 '한민족' 고구려인들이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제1차 고당전쟁'에서 패배한 '이세민'이 살아서 돌아갈 수 있었던 이유

한반도가 통일되면 '통일한국'은 핵 보유국이 된다?

중국군 정예부대 중에서도 최정예라고 불리는 '특종부대'

한민족의 성군 '세종대왕'은 정벌군주였다?

대한민국 국군이 최첨단 군사무기를 전력화해서 실전배치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