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스포츠 TOP6

똥베이런 2016.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봉을 받는 스포츠스타들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올림픽스타 육상선수인 우사인 볼트의 SNS에 올린 사진으로 인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스포츠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P6 NFL (미식축구)


평균연봉 : 약 25억



미식축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스포츠이며 많은 관객수를 자랑하는 스포츠입니다. 그중에서도 미국 미식축구에서 슈퍼볼을 두 번 제패하고 있는 마이애미 돌핀스의 선수들의 평균연봉이 가장 높습니다.


TOP5 아이스하키(NHL)


평균연봉 : 약 30억 5천만원



아이스하키는 캐나다인들의 활약이 눈부시고 높은수익을 독점하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NHL 프로 아이스하키 소속팀 중에서도 뉴욕 레인저스 선수들의 연봉이 가장 높으며 평균 39억원 정도입니다.


TOP4 축구(EPL)


평균연봉 : 약 45억원



잉글랜드의 프로축구리그인 EPL의 소속클럽당 평균연봉이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10개 중 8개 축구클럽일 정도로 연봉이 높습니다. EPL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타들의 몸값이 비싼데 세계적인 축구스타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약 1057억원을 받고있으며 얼마전 은퇴한 축구스타 리오넬메시의 경우 약 905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TOP3 야구(MLB)


평균연봉 : 약 50억 1천만원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중 하나인 미국 메이저리그의 선수들의 평균연봉은 대체적으로 높은데 미국 메이저리그의 소속 팀 중 LA다저스의 선수들의 평균연봉이 약 95억원 선이라고 하며 뉴욕양키즈의 경우 87억원의 평균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TOP2 크리켓(IPL)


평균연봉 : 약 52억 3천만원



한국 국내에서는 생소한 스포츠인 크리켓이지만 세계에서 플레이하는 선수가 축구 다음으로 많은 스포츠입니다. 전 세계의 크리켓 리그 중 인도리그가 가장 인기가 높다고 하며 놀라운 사실은 팀 내 고소득 연봉자와 저소득 연봉자의 차이가 5억원 정도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TOP1 농구(NBA)


평균연봉 : 약 54억 5천만원



2015년 기준 최고 연봉 구단은 브루클린네츠로 평균 74억원이었습니다. 최저 연봉은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이며 약 26억원으로 같은 NBA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