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TOP5

똥베이런 2016.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 세계에는 부유한 나라도 있는 방면에 가장 가난한 나라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가난한 나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위 방글라데시


인도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보다는 면적이 1.5배 넓고 인구 또한 약 3배정도 많습니다. 



세계 각 국에서 지속적으로 물품이나 돈을 받고 있을 정도로 국민 생활이 열약하며 방글라데스의 1인당 국민소득은 2007년 기준으로 450달러입니다.


4위 아프가니스탄


이란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전과 테러가 많이 일어나 경제가 무너진 상태입니다.



1인당 국민소득은 약 322달러이며 미국이 탈레반 정권을 무너트린 이후에도 경제회복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3위 부룬디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는 부룬디는 한반도의 4분의1정도로 작은 나라입니다.



1인당 국민소득 기준 약 128달러 였으며 주변 5개국과 인접해있어 내전의 가능성이 높은 나라입니다.


2위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는 동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35년 이탈리아의 침공을 받아 한 때 식민지로 전략했던 국가입니다.



이탈리아의 식민지 지배를 받는 동안 부와 자원을 빼았겼으며 에티오피아의 전체인구 약 40%가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1위 소말리아


소말리아는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이며 유목민 생활과 어민 생활을 하며 살아가는데 일부는 바다로 나가 해적생활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국가입니다.



소말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여행을 금지하는 국가이며 치안도 안좋아 여행객도 없고 농사를 지을 곳이 마땅치 않아 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