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해외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뽑은 특수부대 TOP10

똥베이런 2016.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외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뽑은 특수부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순위중에서는 한국의 유명한 특수부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위 미국 네이비씰


미 해군 소속 특수부대 네이비씰은 1942년 2차세계대전에 창설된 미국 최정예 특수부대입니다. 대표적으로 남북전쟁과 베트남침공전쟁 파나마전쟁 소말리아전쟁과 더불어 이라크 전쟁에 활약 했던 미 해군 특수부대입니다. 많은 FPS게임에 등장할 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특수부대입니다.


2위 덴마크 Hunter Corps(헌터군단)


덴마크 왕립 육군 특수작전부대로 1758년에 창설되었으며 2002년 탈레반과 알카에다 위치를 정찰하여 공습 지원과 지뢰작업에 참여한 덴마크 특수부대입니다.


3위 영국 SAS


영국의 유명한 특수부대 SAS입니다. 제2차세계대전 당시 데이비드 스털링이 설립 사막을 가로질러 적 후방을 기습공격하면서 유명해진 특수부대입니다. 최근에는 중동지역의 테러조직인 IS의 테러사건에서 혁신적인 공을 세우면서 더욱 더 이름을 알리고 있는 특수부대입니다.


4위 호주 SASR


호주의 특수부대인 SASR는 제2차세계대전에 설립된 특수부대입니다. 북아프리카에서 독일군과 태평양 전선에서 일본군을 괴롭게 만들면서 쌓은 노하우로 설립된 특수부대입니다. 영국의 SASR에 지원 할 수 있는 조건은 성실하게 근무한 장교와 병사가 지원이 가능하며 18개월의 혹독한 훈련으로 선발된다고 합니다. 2016년 아프가니스탄의 카다르 지역의 탈레반을 급습하면서 100명의 사상자를 내었으며 SASR 요원들은 한명의 사상자도 없었다고 합니다.

 

5위 노르웨이 MJK(Marine jeger kommandoen)


노르웨이의 MJK는 노르웨이의 특수부대로 1940년 노르웨이 나치 특수작전을 하기위해 영국에서 창설한 특수부대입니다. 주 작전임무는 잠수작전,북극전쟁,특수정찰,선박오일설치,대테러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6위 한국 707특임대


한국의 특수부대인 707특임대는 12.12사건 때 만들어진 한국의 특수임무대대입니다. 전두환 하나회 반란에 저항하던 정병주 특전사령관이 하나회 소속인 3공수여단장 최세창 준장(15대 대대장 박종규 중령)을 습격하여 제합한 일이 부대의 탄생 배경이라고 합니다. 서울 88올림픽의 대테러작전을 수행함으로써 부대로 전향하게 되었으며 최근 태양의 후예에서 배우 송중기의 소속부대가 707특임대대라고 하여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된 부대입니다.


7위 러시아 Spetsnaz


전세계적으로 러시아의 특수부대로 알려져 있는 러시아의 스페츠나츠입니다. 러시아의 스페츠나츠는 1956년 포츠머스 조선소의 크랩사건과 아프가니스탄에서 소비에트 연방(소련)과의 전쟁 그리고 파키스탄 특공대와의 충돌 사건,소련외교관 베이루트 인질 구출 사건으로 알려진 특수부대입니다. 소비에트 연방(소련)이 붕괴되면서 러시아의 대테러 전문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8위 독일 KSK


1973년에 서독에서부터 유래된 특수부대이며 1996년부터 KSK라는 정식 이름을 붙히면서 시작한 독일의 대표적인 대테러 특수부대입니다. 


9위 대만 벽력소조


1993년에 대만의 계엄령 해체와 더불어 민주화 이후 중국과 홍콩 그리고 필리핀으로 들어오는 A급 강력범죄를 막기 위해 창설한 대만의 특수부대입니다. 대만의 벽력소조는 주로 무기밀매와 마약 그리고 범죄조직을 막는 임무를 주 임무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10위 프랑스 GIGN


1972년 아랍 테러조직인 검은9월단이 이스라엘 선수촌에 난입하여 11명을 살해한 사건 이후 1974년에 만들어진 대테러 조직입니다. 현재까지 GIGN 창설이후 1500명의 용의자와 600명의 인질을 통해 약 1800건의 사건을 맡았다고 합니다. GIGN의 사상자로 공개된 것은 작전 중 3명의 사망과 훈련 중 7명 사망한 인원이 전부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