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에게 물자를 공급한 이유

똥베이런 2017. 11. 10.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은 독일의 침공으로 인해 수도 모스크바까지 밀렸습니다. 또한 전쟁이 발발하자 소련 전역에는 젊은이들이 조국을 구원하기 위해 자원입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에게 물자를 공급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차세계대전의 일부인 독소전쟁 당시 소련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조국을 구원하기 위해 자원입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물자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물자가 부족한 부분에 있어서 소련은 군수지대가 독일에 의해 파괴되었기 때문에 엄청난 물자를 지급 할 능력이 되지 않았는데요.



실제 2차세계대전 미국이 참전하기 전 연합국은 징집병들에 대한 물자를 보급하고 있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알고 있었던 미국은 참전 이후 '무기대여법'을 통해 연합국에 엄청난 물자를 대여해주게 되는데요. 



미국의 '무기대여법'을 통해 가장 많은 물자를 제공받은 국가는 '소련'으로 소련은 미국의 물자가 도착하자 물자를 지급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군수품이 남는 상황까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덕분에 소련군의 붉은군대는 전 병력이 무장할 수 있었고 독일 최정예 6군단을 전멸시킨 후 베를린으로 진격하여 나치 독일을 패망시켰는데요.



미국이 소련이라는 적대국에게 엄청난 물자를 대여해준 것은 나치 독일, 이탈리아, 일본이라는 공공의 적을 두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미국은 최대한 빨리 공공의 적부터 처리를 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소련에 엄청난 물자를 제공해준 것인데요.



미국이라는 국가가 2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국의 사정을 고려하지 않았다면 전쟁의 판도는 바뀌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북한을 붕괴시킬 수 있는 유일한 국가인 이유

독일이 2차대전 당시 소련 침공에 실패한 결정적인 이유

한국전쟁 당시 국군이 북진통일에 성공했다면?

한민족의 역사 중 일부인 '발해'라는 명칭은 어떻게 생겼을까?

2차세계대전 당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연합국이었다는 증거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