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CIA요원들이 사용하는 역대 스파이장비

똥베이런 2016. 8. 3.
반응형

2차세계대전을 포함하여 냉전시대에도 활약을 했던 CIA요원들이 사용했던 역대 스파이장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IA라는 뜻은 Central Intelligence Agency 의 약자라고 합니다. CIA에는 미국 대통령 직속의 정보기간이기도 하구요



가짜실버달러


거희 대부분의 CIA스파이 요원들은 1달러짜리 가짜 동전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외관상으로는 지극히 정상적이지만 내부가 비어있는 가짜실버달러 동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작은 필름이나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잔돈처럼 보여 의심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봇물고기


1990년대 초반 미국 CIA는 적 함정과 잠수함 신호를 알아내기 위해 "찰리" 라는 수중 로봇을 개발하였습니다. 라디오 리모콘으로 조종되는 찰리는 메기 모양으로 마이크 추진장치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비밀코드 화장품


화장품 같이 생긴 콤팩트는 비밀요원들이 사용했던 코드를 볼 수 있는 장비였다고 합니다. 콤팩트의 거울을 정해져 있는 각도로 돌리는 순간 각인이 되어있던 코드를 볼 수 있었던 스파이 장비라고 합니다.



보관용 스파이크


적 진영에서 CIA요원들끼리 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파이크 모양의 통입니다. 스파이들이 서로 비밀문서를 전달하기 위해 이러한 통을 약속한 장소에 묻어놓고

나중에 뽑아가는 식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곤충 헬리콥터


곤충과 헬리코버의 이름을 합친것처럼 도청용 마이크가 숨겨져 있는 스파이 장비입니다. 초소형 엔진이며 리모컨을 사용해 60초동안 200미터를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담배갑 카메라


세상에서 가장 작은 필름 카메라로 알려진 35미리 미니 테시나 필름 카메라 입니다. CIA 요원들은 1960년 대 가장 작은 크기와 소리가 나는 이 카메라를 가지고 다녔다고 합니다. 



라디오파이프


1960년 대 개발한 이 파이프는 파이프 속에 신호 수신장치가 숨겨져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평소에도 정말로 담배를 피울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