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현재 진행중인 미국의 북한 제거 작업 6가지

똥베이런 2017. 4. 8.
반응형

현지시간 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미국에 방문하여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국내를 포함한 해외 언론들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알게 모르게 신경전을 펼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북한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미국이 북한을 제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작업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미국의 북한 제거 작업 6가지



미중 정상회담


현재 국제사회에서 G2라고 불리는 미국과 중국의 국가원수가 정상회담을 개최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이 미국을 방문한데 이어 1달 후에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방한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많은 국내 언론들을 포함한 외신들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게 북한 핵 미사일 문제에 대해 강력한 메세지를 던질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시리아 타격


많은 사상자를 발생시킨 시리아 지역에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미사일을 발사하여 타격한 것에 대해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군사학자들은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일명 "나는 빈말 안한다."를 실제로 보여준 사례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미국의 강력한 보복조치는 북한 김정은이 두려워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군사학자들의 평가입니다.



한미연합훈련


2017년 한미연합훈련은 높은 강도로 실시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항공모함 '칼빈슨 호'를 포함하여 죽음의 백조라고 불리는 'B-1B' 폭격기까지 미국의 최강의 전력의 전력이라고 불리는 미국 핵심 전력들이 대거 참가하였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핵 미사일 실험을 지속적으로 감행하게 될 경우 한미연합의 훈련 방향성은 한반도 북진 통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미 특수부대 연합훈련


2017년 한미연합훈련에는 최정예라고 불리는 미국 특수부대 네이비 씰 6팀 '데브그루'가 참여했습니다. 특히 네이비 씰 6팀 '데브그루'는 특수임무 경험이 굉장히 많은 팀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한미연합 훈련에는 대한민국 특수부대와 연합으로 일명 '참수작전' 훈련을 실행하기도 했습니다.



북한 자금줄 압박


미국 전임 대통령 오바마 행정부는 강력한 대북제재를 감행했습니다. 국제연합(UN)은 북한에 대한 경제압박에 대하여 강력하게 핵 미사일에 대한 조치를 감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을 만나면서 핵 미사일에 대한 북한 자금줄 압박 역시 강력한 메세지를 던지지 않을까 합니다.



중국에 대한 협박


현지시간 6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은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외교전문가들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경제 문제라던지 기존에 발표했던 수출 품목 세율의 혜택을 부가하겠다고 약속하면서 북한 문제를 해결 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국과 일본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에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했던 5번의 시기들

대한민국 군통수권자가 도발에 대처하는 방법

대한민국 대통령이 국가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이 당대 최강인 이유 6가지

중국 역사상 가장 두려워했던 한민족 인물 9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