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국가별 전차 보유 수량 TOP10

똥베이런 2016. 12. 19.
반응형

육군의 전투력에 있어서 전차는 상당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탱크의 보유수량은 국가의 전투력에 있어서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세계 국가별 전차 보유 수량 TOP10



1위 러시아 (15,500대)


세계 군사강국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러시아는 T-14 아르마다 전차를 포함하여 수 많은 전차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위 중국 (9,150대)


동북아시아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중국은 9,150대로 2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의 경제개방과 함께 국방비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은 해군력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하네요.



3위 미국 (8,325대)


세계 군사력 1위에 빛나는 초강대국 천조국입니다. 현재 미 육군의 주력전차는 M-1A1이며 전차보유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 북한 (6,600대)


한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북한은 6,600대라는 전차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1950년 한국전쟁 당시에 사용하던 전차로 기능면에서는 상당히 노후되어 있으며 현대전에서 기능을 제대로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전차 보유량에 있어서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 시리아 (4,950대)


시리아는 현재 유럽난민 사태를 일으킨 국가입니다. 시리아군의 전차는 대체적으로 소련제 전차가 대부분이며 2~3세대 전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력으로 보았을 때 상당히 뒤쳐지기는 하지만 북한의 인민군과 같은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6위 이집트 (4,767대)


이집트는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집트는 미국으로부터 최신형 전차를 다량으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육상병기에 한해서는 미국에게 최대 수혜국 대우를 받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2세대 전차와 3세대 전차를 개조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7위 우크라이나 (4,112대)


우크라이나는 구 소련의 연방의 일원이었던 만큼 동구권의 무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우크라이나가 구 소련 붕괴시 Tu-22M 등의 다양한 병기를 스리슬쩍 인수하였기 때문에 많은 전차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8위 이스라엘 (3,870대)


이스라엘군은 지역 특성상 화력투사보다는 고속 기동전 중심으로 부대를 운용하기 때문에 전차가 다소 구형이라고 보유하고 있으면 비축하거나 배치하거나 어떻게든 유지를 하는 경햐이 있다. 2~3세대 전차들로 주를 이루고 있다.



9위 터키 (3,657대)


터키 육군 역시 2~3세대 전차들로 주를 이루고 있으며 터키 육군은 서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육군이다. 터키군은 한국군의 K-9 자주포 기술을 수입하여 개발한 자주포를 운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육군 전력이 미국과 독일에서 수입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10위 인도 (3,569대)


인도 육군은 남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로 파키스탄과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현재 인도 육군의 전차는 구 소련의 전차들과 러시아 전차들로 주를 이루고 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베트남 전쟁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된 7가지 이유

세계 역사상 가장 오래 통치한 왕들 TOP7

중국이 국제사회에 협력할 수 밖에 없는 이유 6가지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면 최단기간에 지원하는 이웃국가들

대한민국 국군의 전쟁 및 참전 경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