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국제사회에 협력할 수 밖에 없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6.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은 북한의 경제제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언론 보도를 보면 중국은 형식상의 국제사회의 협력을 하는 것이며 몰래 북한과의 교류를 통해 북한에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어찌하여 동맹국인 북한을 나두고 국제사회에 협력할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이유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비판은 자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국이 국제사회에 협력할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1. 강대국이 되자는 중국의 꿈


미국의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 이후 중국의 기업체가 제재를 무시하고 북한과의 무역거래를 진행 했던 것으로 세계적으로 보도가 되었는데요. 중국 정부는 미국의 항의에 있어 해당 기업체를 철저하게 조사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적극적인 국제사회의 협조는 시진핑 주석 정권에서 앞세우고 있는 중국의 꿈(中国梦) 즉 세계에서 인정받는 강대국이 되기 위해서는 국제사회에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개혁개방으로 이룩한 중국경제


만약 중국이 국제사회의 권고를 무시하고 북한에 경제지원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미국 정부에서 세계적으로 중국을 비판 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현재 미국 차기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는 중국에서 들어오는 공산품의 세율을 40%를 때린다고 했으니 만약 중국이 국제사회에 협력을 하지 않는다면 중국 내부에서 경제적으로 엄청난 진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미국 태평양 함대의 한반도 및 동북아 전진배치


동북아 특성상 한,중,일 3개국 중 미국과 동맹관계에 있는 국가는 일본과 한국입니다. 미국의 입장에서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미국 태평양 함대를 한반도 및 동북아 해상일대에 전진배치 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동북아 자체에 전쟁 긴장도를 더 높히는 일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중국의 입장에서는 국제사회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중국 소수민족의 독립우려


중국이라는 거대한 국가는 총 56개의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한족이 중국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중국이 국제사회에 협력을 하지 않는 일이 생긴다면 중국의 소수민족들은 독립을 하려고 시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의 입장에서는 국제사회에 적극적으로 협력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5. 중국-인도 간 국경분쟁


중국과 인도 간의 국경분쟁은 국제사회에서도 문제로 삼고 있는 부분이며 중국은 인도와의 국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사회에 적극적으로 협력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6. 중국의 최대의 변수 대만문제


대만은 공식적으로 중화민국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데 중국은 대만을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대만은 미국의 우방국이며 한국과도 많은 교류를 하는 국가입니다. 중국의 입장에서는 대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제사회에 협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면 최단기간에 지원하는 이웃국가들

대한민국 국군의 전쟁 및 참전 경력

군대에서 운용하는 차량 종류들

감춰져 있었던 김정일의 몰랐던 사실 TOP10

삼국지 최고의 명마 TOP7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