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함선 TOP7

똥베이런 2016. 12. 9.
반응형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함선에 대한 순위 선정은 미국 해군연구소인 USNI에서 선정된 내용들임을 알려드립니다.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함선 TOP7



7위 SMS엠덴 (독일)


드레스덴급 경순양함의 2번함으로 경순양함답게 주력 전투함은 아니었지만 1차세계대전 발발 이후 엄청난 성과를 낸 함선입니다. SMS엠덴 함선 하나로 인도양을 마비시켰으며 국제법까지 지켜주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6위 USS 노틸러스 (미국)


세계 최초의 원자력 추진 잠수함으로 1958년에는 잠수한 채 북극점을 횡단하기도 했습니다.



5위 USS 아이오와 (미국)


아이오와급 전함이나 미주리 호로 유명한 전함으로 미국 해군이 마지막으로 건조한 전함이자 일본이 도쿄만에서 태평양 전쟁의 항복문서에 서명한 것으로 잘 알려진 전함입니다. 최대속도가 33노트이며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는 전함입니다.



4위 HMS 드레드노트 (영국)


1906년 영국 해군이 건조한 최초의 드레드노트급 전함으로 20세기 초반 영국 해군의 기함이었고 거대한 함포를 장착한 최초의 전함입니다. 건조된 이후로는 1차세계대전까지 유럽의 해군 군비경쟁을 촉발시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1차세계대전 동안 유틀란트 해전에서 영국 전함 가운데 유일하게 독일의 유보트를 침몰시킨 전함이라고 하네요.



3위 USS 엔터프라이즈 (미국)


엔터프라이즈 호는 요크타운 급 항공모함으로 1936년에 진수되었으며 1938년에 취역했다고 합니다. 미국 해군 역사상 가장 많은 전과를 세운 함정이며 아직까지 그 기록을 따라잡은 함정은 없다고 합니다. 격납고 크기가 매우 컸고 항공기 운반 엘리베이터는 3개에 속도는 30노트가 넘었다고 합니다. 함재기가 80기 정도 탑재가 가능했으며 최대 90기까지 탑재가 가능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위 거북선 (조선)


1592년 임진왜란 당시 크게 활약을 한 조선수군의 함선입니다. 조선 수군의 주력함이었던 판옥선을 개량한 것으로 지붕을 덧씌워 방여력을 높혔고 포문을 많이 설치하여 사격 공격에 용이하게 하도록 구조를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함선 앞에는 용머리 형태의 충각 겸 포문을 달아 돌격전에도 용이하게 설계되었으며 일본 수군의 전술은 배에서 직접 사격공격을 가하는게 아니라 기동성이 빠른 소형 배를 타고 적함에 난입하여 근접전으로 배를 뺏거나 횃불을 던져 태우는 것이었는데 거북선은 올라타는거 자체가 불가능했으며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의 거북선은 해상요새 수준의 위용을 자랑했습니다.



1위 USS 콘스티튜션 (미국)


미영전쟁에서의 활약으로 유명한 미 해군의 목조 호위함입니다. 당시 영국 해군에 맞서기 위하여 해군법의 통과로 건조된 6척의 44문 대형 호위함 중 하나로 1797년에 건조, 진수되었으며 미영전쟁 당시 콘스티튜션 함이 18파운드 포탄을 튕겨냈다고 합니다. 바로 전열함급 방어력으르 가졌기 때문인데 유럽 해군의 호위함은 가볍게 압도해버리고 한단계 위인 전열함에게도 대등하게 싸울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현재 모형은 보스턴이고 현재도 항해가 가능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군함이라고 합니다. 문화재로 지정되었지만 현재까지도 미 해군의 현역 함정이라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배우들

미국에서 한국전쟁을 잊혀진 전쟁으로 불리는 원인들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의 여담들

나라를 위해 군 면제를 포기한 연예인 TOP10

한국전쟁 당시 국군 및 UN군이 사용했던 보병장비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