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판타지 속 극한의 경지 전사 등급 TOP7

똥베이런 2016.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북유럽 신화나 판타지 소설에서 나오는 전사등급을 7등급으로 나뉘어 소개해드리며 절대적으로 사실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무협 소설지에서 나오는 그러한 등급인것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극한의 경지 전사 등급 TOP7



7위 소드 비기너


말 그대로 검 수련을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이며 특징없이 기본기를 익히는 수준이다. 주로 목검을 사용하여 연습을 하는데 적을 만나면 무작정 검을 휘두르는 정도이고 일반 병사들이 주로 이 등급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검기는 사용하지 못하며 다른 종족과의 싸움을 절대 불가하다고 볼 수 있다.



6위 소드 유저


군대에서 어느정도 훈련을 받은 정예병으로 보면 되는 수준이며 한 개 분대에서 분대장이 주로 이 정도의 실력이다. 실제로 본인이 어느정도 되는 줄 알고 착각하며 싸우다가 죽는 사망자 중 소드유저가 제일 많다고 볼 수 있다.



5위 소드 엑스퍼트


대부분의 판타지 소설과 영화에 등장하는 황궁 소속의 기마대 수준이다. 각자 속한 기사단의 규모와 능력에 따라서 근위기사부터 호위기사 등으로 나뉘며 능력에 따라 편차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용병부대로는 소드 엑스퍼트를 제압할 수가 없다. 정말 중요한 것은 소드 엑스퍼트부터 검기를 발산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4위 소드 마스터


검에 대한 자신의 길을 개척한 검사. 소드 엑스퍼트의 경지보다 한참 위에 있으며 대부분의 인간은 소드 엑스퍼트에서 멈추는데 반해 소드 마스터는 재능을 가진 극소수의 검사들이 오를 수 있는 경지이다. 



3위 그랜드 소드 마스터


검에 잔상조차 남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며 소드마스터 바로 위의 등급이라고 보면된다. 매우 희귀한 존재들이며 대부분의 판타지 세계관에서는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고 그랜드 소드 마스터 혼자서 작은 나라 하나도 멸망 시킬 수 있다고 한다.



2위 드래곤 마스터


드래곤이 인간전사로 변형한 존재이며 대체적으로 신화속에서 존재하는 드래곤 마스터이다. 다른 소드마스터들과는 차별화 된 방어력과 검기를 사용하고 드래곤 마스터들은 대체적으로 판타지 세계관에서 영웅으로 추앙받는 그러한 희귀한 존재라고 볼 수 있다.



1위 이먼스 소드 마스터


측정할 수 없는 무한한 힘을 가진 존재이며 거의 대부분의 세계관에서는 등장 조차 하지 않는다. 이들은 신이나 마왕에 대적을 하는 정도의 경지에 올랐으며 판타지 세계관에서도 설화 속 이야기에서만 등장한다고 한다. 대체적으로 천계나 마계의 신이 인간세계의 운명을 결정지을 때 마다 이먼스 소드 마스터의 형태로 세상에 강림한다고 한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독재자들이 독재자가 되기 전에 했던 직업들

5.16 군사정변 당시에 있었던 반응들

사진으로보는 20세기 전쟁과 역사

한국군 vs 북한군 한국군이 이길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현존하는 대한민국 특수부대들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