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스파르타 전사가 되기 위한 잔혹한 훈련 TOP7

똥베이런 2016. 11. 11.
반응형

영화 '300' 외에도 다양한 매체로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스파르타 전사들 스파르타는 역사상 가장 거칠고 무자비한 전사를 양성한 군사 국가로 잘 알려져 있다. 스파르타의 전사들은 거의 신화적인 창조물이며 그들의 강인한 인성은 오랜 세월동안 다져진 잔혹한 훈련의 결과였다. 역사상 가장 잔인하며 용맹한 전사로 거듭나기 위해 엄청난 인내를 감수해야 했던 스파르타 어린이들의 잔혹한 훈련법을 알려 드립니다.


스파르타 전사가 되기 위한 잔혹한 훈련 TOP7



1. 스파르타인들의 잔혹한 삶은 출생 순간부터


스파르타인 남자로 태어났으면 철저하게 기형이나 장애의 징후를 검사받았으며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 아기들은 무자비하게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간혹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 아기들에게 입양의 기회가 주어지기도 했지만, 대부분 '아포테에테' 라고 불리는 구덩이 속에 던져져 굶어죽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기준을 통과해 살아남은 아기들 또한 성장의 기회를 보장받지는 못했고 스파르타에서는 와인이 가득 든 통에 아기를 집어넣고 몸을 씻기는 의례가 있었는데, 술통에 빠진 아이가 경련이나 발작을 일으키면 부모에 의해 생을 마감해야 했다고 합니다.



2. 군사교육은 5살부터


사내아이로 태어나 무사히 소년이 되었다 하더라도 고문과 같은 삶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스파르타에서 태어난 사내아이들은 5살에 군사훈련을 시작했으며 먼저 부모를 떠나 교육기관인 '아고게'에 입학하여 관리인의 보살핌을 받았지만 말이 관리인이지 아이들이 훈련에서 뒤쳐지거나 버릇이 없거나 하면 주저없이 채찍을 휘둘렀다고 합니다. 또한 아고게에서는 종종 아이들에게 음식과 생필품을 싸움을 통해 취득하도록 가르쳤다고 합니다. 



3. 배가고프면 음식을 훔쳐라


아고게에 입학한 소년들은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식량만 받았으므로 늘 배가 고팠고 이 때문에 훈련교관들은 아이들이 배가 고프면 음식을 훔치거나 빼앗는 것을 권장했으나 만약 음식을 훔치다가 붙잡힌다면 엄한 처벌이 소년들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도둑질을 하다가 붙잡힌 아이들은 눈가리개를 하고 밖으로 끌려나와 구타와 채찍질을 당했으며 음식도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반면에 음식 훔치기에 성공한 소년들에겐 격려의 의미로 추가 배급량을 주었고 이러한 소년들이 훗날 건강하게 선장했다고 합니다



4. 스파르타 소년은 극단적인 생존기술을 배웠다


스파르타 소년들이 11살이 되면 이 시기부터 극단적인 생존법을 배웠으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신체를 강하게 단련시키기 위해 항상 벌거벗은 체 교육을 받아야 했고 잠도 알몸으로 잤으며 계절에 상관없이 얇은 망토 하나만 걸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전투에 유리한 날렵한 몸을 만들기 위해 소년들에게는 늘 빈약한 식단이 배급되었고 과체중은 스파르타에선 비웃음의 대상이었으며 정도가 심하면 도시 밖으로 쫓겨났다고 합니다



5. 만약 질문에 잘못 대답한다면?


매일 저녁식시 이후 아고게 교장에서는 소년들에게 퀴즈를 냈는데 아무렇게나 속사포처럼 이어지는 개방형 질문이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 도시에서 가장 강한 남자는 누구인가?"와 같은 질문을 영리하고 명료한 답변을 유도하기 위한 스파르타의 교육법이었지만 만약 이 질문을 받고 말을 더듬거나 횡성수설하는 답변을 한다면 처벌로 개에게 손을 물리게 하도록 하였으며 퀴즈가 끝난 후에는 교관들이 소년들의 답변 수행능력을 상관에게 보고했으며 상관은 이를 면밀히 평가했다고 합니다. 만약 개에게 손을 물린 소년의 처벌이 너무 관대하다 생각했을 경우에는 그 소년은 다시 매를 맞아야 했다고 합니다



6. 살생은 스포츠처럼


스파르타 소년들이 말을 잘하는 법과 생존법을 익혔다 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임무는 전투에서의 전과였다. 그래서 18살이 된 소년들은 각각 군 기관을 선택해 들어가며 그 곳에서 동물사냥 등의 일을 부여받았다고 합니다. 군 기관의 지도자들은 시골마을의 노예들이 반란을 꾸미고 있다고 거짓말을 한 다음 단검으로 무장한 소년들을 그 곳으로보내 살생을 저지르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7. 스파르타 전사만의 전투력 향상법


지도자들은 스파르타 전사들의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주 원초적인 방법을 사용했는데 스파르타 전사들은 결혼을 엄격하게 통제 당했고 남성은 30살이 될 때까지 여성을 만나지 못하도록 했으며 대부분의 남자들은 군대 막사에서만 지내야 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욕구를 풀 곳이 없는 스파르타 전사들은 남은 힘을 실제 전투에 쏟아 부었고 지도자들이 의도한대로 스파르타 전사들은 전투에서 뛰어난 전투력을 보였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온라인 FPS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실체 총기 TOP8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운동을 후원한 국내기업들

북한군 vs 미군 유력한 개전 시나리오 3가지

임진왜란 당시 강화협정에 대한 새로운 학설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 파병부대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