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온라인FPS게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실체 총기 7개

똥베이런 2018. 2. 25.
반응형


제 전쟁에서 사용하거나 현재도 사용 중인 총기들이 게임 상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대표적인 FPS게임으로 서든어택이 있는데요. 게임유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실제 총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K-47


소련의 돌격소총으로 유명한 AK-47은 미하일 칼라시니코프가 설계한 소련의 제식 보병화기입니다. AK-47은 디스커버리에서 세계 최강의 보병무기 1위에 뽑힌적이 있으며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무의 무기 2위에 뽑힌 적이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서도 파괴력이 상당한 AK-47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M4A1


M4A1은 M4 카빈으로 미국의 콜트사에서 개발하였고 1994년에 미군의 제식 소총으로 채용되었습니다. 현재 미군 소총의 상징이자 온라인 밀리터리 FPS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소총입니다. M4A1의 장점은 다른 소총들에 비해 작고 총열이 짦아서 휴대성이 높고 무게가 가볍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장비를 각자에 맞게 착용하여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FPS 게임에서도 AK-47의 반동보다는 M4A1의 잦은 총기반동과 연사를 해도 높은 집탄율 덕분에 FPS에서 입문하는 유저들은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STG44


STG44는 나치 독일이 1944년에 제작한 돌격소총으로 2차세계대전 중, 후기에 등장했습니다. STG44는 높은 완성도를 갖추고 있고 성능에 대해 수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고 합니다. STG44는 돌격소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게 된 총이라고 합니다. FPS게임 출시 초창기 시절에는 M4A1의 정확도, 연사속도, AK-47의 데미지를 적절하게 섞은 총기였으나 현재는 마이너 총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HK416


미군 특수부대는 기존의 M4보다 더 짧은 길이와 더 나은 신뢰성을 가진 소총을 필요로 하면서 당시 델타포스의 병기 부사관이었던 래리 빅커스의 요청으로 인해 H&K사에서 개발한 소총입니다. 개발과정에서 델타와 많은 협력이 이루어졌으며 델타포스가 이 총의 개발에 깊숙히 관여한 만큼 델타의 제작 소총으로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이어 미 해군의 데브구루, 미 공군의 24th STS에도 채택되면서 미 특수전 사령부의 티어1 부대를 상징하는 소총이 되었다고 합니다. 네이비씰 6팀 데브그루에서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하는데 사용한 총기가 바로 HK416입니다.



M16


M16은 미 공군에서 기지 방어용으로 구매하면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베트남 전쟁 초창기에는 남베트남군에도 지급되었고 남베트남의 사용 실적을 보고 미 육군이 주목하였으며 사용 결과가 좋아서 제식화했다고 합니다. 현재 나온지 50년이 넘어가는 소총이지만 현재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FA-MAS F1


FA-MAS는 프랑스의 제식소총으로 크게 2가지 버전으로 나뉘며 오리지널 버전인 F1과 개량형인 G2로 나뉜다고 합니다. 온라인 FPS 게임에서는 빠른 연사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다만 연사로 총을 쏘면 탄이 위로 올라가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인기는 많지 않다고 합니다.



G36


G36은 H&K사에서 개발한 돌격소총으로 현재 스페인군이 채용하여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G36은 플라스틱 부품이 많아 무게가 가볍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체 무게는 다른 군용 제식소총과 비슷하지만 4배율 조준경과 무배율 도트사이트가 기본사양이라 조준경의 무게가 합쳐진다고 합니다. 반동문제 때문에 무게 확보도 하고 신뢰성도 높일 겸 공이치기나 노리쇠뭉치 등을 더 무겁고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FPS 게임에서는 1.5배 줌이 가능하기 때문에 줌을 켠 상태에서 90%의 정확도로 유지 된다고 합니다. 총기반동을 주의하며 점사를 하면 적중률이 상당히 좋아서 장거리 헤드샷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운동을 후원한 국내기업들

북한군 vs 미군 유력한 개전 시나리오 3가지

임진왜란 당시 강화협정에 대한 새로운 학설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 파병부대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 레전드 지휘관 3인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