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알고보니 중국이 원조였다는 음식 4가지

똥베이런 2019. 2. 8.
반응형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익숙한 음식들이 탄생한 곳이 중국이었다는 사실이 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중국이 원조였다는 음식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사실 아이스크림이 서양에서 먼저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지만 아이스크림은 중국 전국시대의 문헌에 요장이라는 음식으로 언급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장은 과일즙과 우유를 가공한 후 만든 차갑고 걸쭉한 음식이라고 적혀 있다고 하는데요. 마르코 폴로의 동방견문록에도 중국인들은 우유 같기도 하고 얼음 같기도 한 기묘한 음식을 좋아한다고 언급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르코 폴로는 중국을 방문한 후 이 기묘한 음식을 유럽에 퍼트리면서 아이스크림이 되었다고 합니다.



케찹


케찹은 원래 중국의 전통 소스로 케찹이라는 단어 자체도 중국 광동어 단어를 살짝 바꾼 단어라고 합니다. 중국 남부에는 전통적으로 생선, 토마토, 향신료를 섞어 소스를 만드는데 이 것이 영국과 미국에 퍼지면서 케찹으로 대량생산 것이라고 합니다.



햄버거


햄버거는 중국이 원조로 중국의 육협빵이 비단길을 통해 유럽으로 들어간 후 독일에서 함부르크 스테이크로 불리다가 미국에서 햄버거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육협빵은 중국 전국시대 말기에 등장한 것으로 빵 사이에 고기를 끼워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홍차


홍차가 사실 영국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홍차의 원조는 원래 중국의 오룡차라고 합니다. 오룡차 중에서도 강발효된 오룡차가 영국에서 인기를 끌었고 영국에서는 오룡차를 'Black Tea'라고 부르면서 홍차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샤워할때 샤워기로 입을 헹구면 안되는 이유

유재석이 나영석PD의 프로그램 출연을 거절했던 이유

박항서 감독이 일본에게 패배하자 베트남 언론이 보인 반응

HOT 시절 문희준에게 결혼해달라며 온 역대급 제안

중국 지하철에서 닭발을 수 차례 먹었던 닭발녀의 최후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