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홍콩에서 가장 핫하게 뜨고 있는 사업 아이템

똥베이런 2018. 8. 27.
반응형


좁은 땅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홍콩에서 최근 뜨고 있는 사업 아이템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최근 홍콩에서 가장 핫하게 뜨고 있는 사업 아이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콩에서 최근 가장 뜨겁게 인기를 얻고 있는 사업 아이템은 바로 '24시간 빨래방'과 '셀프 세탁소'라고 합니다. 홍콩에 빨래방 사업이 최초로 들어간 것은 2014년으로 4년 간 홍콩 전역에 180개의 빨래방이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홍콩에 '빨래방' 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것은 홍콩의 인구 밀집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홍콩은 좁은 땅에 많은 인구가 몰려들면서 심각한 주택난을 겪고 있는데요. 집이 너무나 좁기 때문에 건조기나 세탁기는 둘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세탁소 사업은 홍콩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고 심지어 빨래방에서 자신의 세탁물이 건조되기까지 커피를 마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빨래방 업주들은 영화를 비롯한 각 종 볼거리를 제공해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콩은 매일 같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여행객을 비롯해 현지인들에게 있어서 '빨래방'은 매우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홍콩에서 먼저 자리잡고 빨래방을 운영한 사업자들은 아마 돈을 긁어모으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게 해주는 '알약'이 개발되었다!

살 찐거 쿨하게 인정한 걸 크러쉬 미녀 스타 6명

위안부 피해자를 돕는 한국인에게 일본인이 보낸 편지

한국 vs 이란 전 당시 최악의 말실수를 한 축구해설위원

90대 할머니가 경찰에 체포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활짝 웃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