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아시아에서 먼치킨이라고 불리는 영웅 7명

똥베이런 2018. 5. 2.
반응형


아시아 대륙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지역이자 인구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특히 아시아의 역사는 유럽보다도 오래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시아에서 먼치킨이라고 불리는 영웅 7명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신


한신은 한고제 유방에 의해 등용되었으며 한나라의 유방과 초나라의 항우가 중국 대륙을 두고 전쟁을 벌인 '초한대전'을 승리로 이끈 장본인입니다. 또한 한신은 병법에 능통했으며 강력한 군율을 바탕으로 지휘를 담당하는 군대는 백전백승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한신은 중국사에서도 '전쟁의 신'으로까지 추앙받고 있는 인물로 중국에서 이른바 '먼치킨'으로 불리고 있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수부타이


수부타이는 '몽골 제국'을 건국한 '징키스칸'의 4준 4구 중 한 명으로 중국에서 유럽까지 '몽골 제국'의 영토를 넓힌 장본인이라고 합니다. 원나라 정사서인 '원조비사'에 의하면 수부타이는 32개의 국가를 멸망시켰으며 65번의 회전에서 승리했다고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부타이는 몽골의 역사 뿐만 아니라 세계사에서 '먼치킨'이라고 불리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순신


이순신은 임진왜란 당시 '삼도수군통제사'의 직책을 맡았던 인물로 현재로 따지면 '해군참모총장'에 해당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순신은 강력한 군율과 사전 전투지역 답사를 통해 전술을 펼쳤으며 한민족을 구한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습니다. 이순신은 한민족의 역사 뿐만 아니라 세계 해전사에서도 '먼치킨'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은 영국의 해군제독을 지낸 '넬슨' 제독과 견줄만한 인물로 세계 역사학자들은 보고 있다고 합니다.



척준경


척준경 장군은 고려시대 무인출신으로 고려의 운명을 좌지우지한 고려사 최고의 명검이자 소드마스터로 불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척준경은 실제 고려사에 기록에 의하면 1대100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대표적인 인물이기도 한데요. 여요전쟁 이후 여진족들은 중국 동북부와 북부를 통치하면서 '금나라'를 건국했다고 하는데요. '금나라'를 건국한 여진족의 개국공신들은 '척준경'이 존재하는 한 고려의 북방을 절대로 침범 할 생각 조차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쩐흥다오


쩐흥다오는 '베트남판 이순신'이라고 불리는 인물로 베트남 쩐 왕조 태종의 조카로 왕족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쩐흥다오는 원나라가 중국 대륙을 집어삼킨 후 총 3번에 걸쳐 베트남을 침공했다고 하는데요. 1차 침공 당시에는 베트남 북방에서 원나라군을 막아냈고 2차 침공 당시에는 게릴라, 청야전술(적군의 보급차단전술)로 막아냈으며 3차 침공에는 바익당강에서 원나라군을 물리쳤다고 합니다. 3번에 걸친 원나라의 대규모 공세를 막아내 쩐흥다오는 베트남을 지켜냈으며 '쿠빌라이 칸'이 사망하자 원나라는 베트남 정벌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쩐흥다오는 베트남 내에서도 '먼치킨'이자 민족을 구한 영웅으로 베트남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역사적 인물이라고 합니다.



악비


악비는 남송 말기의 무장으로 금나라(여진족)에 대항하여 싸웠던 무장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악비는 북송이 멸망 할 무렵 악가군을 조직해 금나라에 항거했고 이 공을 인정받아 남송의 장군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악비는 남송의 장군이 되자 악가군을 이끌고 낙양과 정주를 회복하고 금나라군에게 공포의 군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악비는 남송 내부의 금나라와 회찬하자는 온건파의 계략에 처형당했으며 국가에 충성했던 기록과 넘사벽 수준의 업적으로 인해 중국인들의 존경을 현대까지 받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나레쑤언


나레쑤언은 대체적으로 알려져 있진 않지만 '태국사'에서 먼치킨으로 불리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나레쑤언은 1555년 태국 일대를 지배하던 '야유타야 왕국'의 국왕으로 버마의 속국 지배를 받던 '야유타야 왕국'을 독립시켰다고 하는데요. '야유타야'를 독립시킨 후 '나레쑤언'은 군대를 일으켜 캄보디나-란나-버마를 정복한 인물로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남아에서 최약소국이었던 '야유타야'를 단숨에 동남아 최강의 국가로 만들었다는 점에 있어서 '나레쑤언'은 동남아에서 먼치킨으로 통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반도 통일 후 50년 안에 한국은 세계 GDP 2위 국가가 될것이다.

거대한 대제국이었던 고구려의 5대 전투

일본 '아베 신조'가 '북미정상회담' 개최소식에 똥줄타고 있는 이유

세계 언론이 주목하고 있는 '북미정상회담'의 예상 개최지 4곳

북한 김정은이 '핵무기'를 포기한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