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북한을 경계해야만 하는 6가지 이유

똥베이런 2017.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사람들이 북한을 경계해야만 하는 이유 6가지에 대해 소개를 좀 해드릴까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인 만큼 논리적으로 비판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북한에 대한 관심이 있고 나름대로 추측해본 내용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북한을 경계해야만 하는 6가지 이유



김정은의 폐쇄 정치


김일성-김정일-김정은으로 이어지는 3대 세습은 대한민국 정부를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아주 위험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김정은은 중국과 교류를 하고는 있지만 공식적이 아닌 비공식적으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도발을 감행할지 모르는 김정은의 폐쇄 정치를 경계해야 하는 부분 중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북한 자체의 핵무기 개발


현재 세계 이슈 중 하나는 북한의 핵 무기 발사 시험입니다. 최근 한국으로 망명에 성공한 전 영국주재 북한대사관 태영호 공사는 TV조선의 '모란봉 클럽' 인터뷰에서 김정은은 핵 무기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한바 있습니다. 그 만큼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더 나아가 한반도를 위협하기 때문에 경계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북한 인권 문제


김일성 사망 이후 김정일은 '고난의 행군' 이라는 것을 실행하였고 평양시의 주민들을 제외한 북한 지방자치도시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엄청난 사망자를 발생시켰습니다. 북한의 인권 문제는 유엔안보리에서도 심각하게 받아 들이고 있는 문제입니다.



동북아 군비경쟁


북한의 핵 개발로 인해 최근에는 한국 정부에서 미국으로부터 사드 미사일 배치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한국 사드배치 반대를 하면서 한류제재를 가하고 있는데요. 북한이 핵 무기 및 도발을 감행할때 마다 동북아시아에 있는 국가들의 군비는 매년마다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전통 사회주의권 국가


구 소련이 붕괴한 이후 대표적으로 중국, 베트남이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유일하게 전통 사회주의를 고집하고 독재 정치를 펼치고 있는데요. 한국으로 망명한 북한 주민들은 김정은이 개혁개방을 하면 북한 인민들이 잘 먹고 배고프지 않게 살 수 있는 것을 알지만 자신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개혁개방을 하지 않는다고 발언한바 있습니다.



평화보다는 무력을 강조


한국전쟁 휴전 이후 북한은 대남도발을 몇 백번, 수 천번을 감행하였습니다. 김일성시대부터 김정은 시대까지 북한의 궁극적 목적은 남조선의 인민들을 해방시키는 한반도의 공산화에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무력을 통해 도발을 할지 모르는 북한은 우리가 경계를 하고 대치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남한의 운명을 지킨 4가지 전투

조선이 임진왜란에서 승리할 수 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이순신 장군이 조선 최고의 장수인 6가지 이유

트럼프 행정부는 대북제재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6가지 추측

한국인들이 존경하는 군사 지휘관 8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